목적및추진과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 목적

“의로운 품성과 따뜻한 사색 속에 열정적 탐구 의지를 어우른 당당한 교원대부고인”을 육성하기 위해 6개 영역으로 구성된 다양한 교육활동 프로그램의 입체적 진행을 위해 다양한 소질과 적성, 진로에 대한 학생의 요구(줄;·)에 사랑과 능동적 태도를 갖은 교사의 안내(탁;啄)가 서로의 긴밀한 작용(동시;同時)을 할 수 있는 학교 환경을 조성하여 학교교육활동의 성과를 극대화 하는 데 있다.
줄탁동시 교육활동의 입체적구현
2. 특색 사업 및 추진과제
특 색 사 업 추 진 과 제
줄탁동시 교육활동 계획 · 2018. 1년 각종 일자별 행사 추출(별첨 참조)
· 행사별 구성원간의 탄력적 교사동아리 구성
· 교사와 학생의 1년 교육활동 입체적 지원 계획
· 각종 프로그램의 입체적 추진 및 재정 활용
학교교육활동(프로그램) 진행 1. 인성함양 2. 학력증진
3. 글로벌 인재양성 4. 행복 참여
5. 맞춤형 진로진학지도 6. 한국교원대와 연계
결과 분석 활동 · 주관부서 즉시적 평가활동
· 학교자체평가활동을 통한 평가활동
· 차년도 계획에 반영
줄탁동시 [·啄同時]의 의미
닭이 알을 깔 때에 알속의 병아리가 껍질을 깨뜨리고 나오기 위하여 껍질 안에서 쪼는 것을 줄이라 하고 어미 닭이 밖에서 쪼아 깨뜨리는 것을 탁이라 함. 이 두 가지가 동시에 행하여지므로 師弟之間(사제지간)이 될 緣分(연분)이 서로 무르익음의 비유로 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