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6반

2021. 청원초 사랑이 꽃피는 5학년 6반입니다.  

 

개인정보보호 및 학습자료 저작권 보호를 위해, [공지사항]을 제외한 [알림장], [학생게시판], [학급앨범] 자료는 회원가입/승인 후 로그인한 회원만 보실 수 있습니다.

'같이'의 가치를 아는 우리반
  • 선생님 : 김 규 리
  • 학생수 : 남 11명 / 여 13명

알림장 더보기▶

3월 2일(화) 알림장

 5학년 기본 시간표는 아침 8시 50분까지 e학습터에 접속, 1,2교시 수강,

3~6교시는 등교수업입니다등교수업은 11시 05분에 수업 시작, 14:15분 경에 하교하게 됩니다학사일정교육과정 운영에 따라 운영시간이 다소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각종 학교행사일정은 미리 통보받는 대로 가정에도 안내 드리겠습니다.

 

◆ 아이들의 등교시간은 11시 까지입니다. 10시 45~11시 사이에 등교하며 등교시간을 지켜주시되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위하여 너무 이른 등교는 하지 않도록 협조해주세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등교일정이 변경되면 가정에 안내드리겠습니다.

 

◆ 법이 개정되어온라인 학습 수강을 3내로 하지 않을 경우 결석처리 됩니다. (작년은 7)결석이 발생하지 않도록 아이들이 잘 수강할 수 있게 잔소리 부탁드립니다.

 

◆ 거리두기 1,5단계까지 온라인 학습 시간표는 첫째 주를 지나면 오른쪽과 같이 운영됩니다.

 

 

첫째 주 임시시간표

1

창체

국어

창체

창체

 

2

창체

국어

창체

사회

 

--->

 

1

창체

국어

음악

실과

영어

2

사회

국어

음악

실과

창체

(상시)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까지 온라인 학습으로 이뤄지는 교과 국어-음악실과 - 집에 두기

(등하교 시 아이들 책가방이 조금이나마 가벼워질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까지 온라인·등교수업에서 병행 학습되는 교과 영어사회(2단원은 온라인) - 매일 가방에 담아오기

 

◆ 오늘 알림장 외 아동기초조사표 시간표 학급안내 기본학습준비물 정보공개동의서 학생계정 관리 동의서, 방과후 수강 신청서 나갑니다.

★★★ [아동기초조사표]와 [정보공개동의서(2)] [학생계정 관리 동의서]부모님과 함께 작성하여 3월 3일 내일까지 동봉되었던 서류봉투에 다시 담아서 제출합니다

- 방과후 수강신청서는 신청자에 한하면 목요일까지 3층 방과후교실에 개별적으로 제출합니다. 

 

- 아동기초조사표와 정보공개동의서가 들어오고 학교종이에 제가 학부모님 번호를 등록할 수 있으니

 

 불편하시더라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 각종 안내문회신문은 오늘 나가는 개인별 L파일에 항상 담아 다니고 제출할 거리도 담아

오도록 합니다.

 

◆ 내 키번호는? ( )출석번호는? ( )

 

 각종 회신하셔야 할 안내문신청서는 안내문구상 회신기한이 여유있더라도 매일받으시는 날 바로 확인하시어다음날 학교로 보내주셔야학급에서 담임교사의 통계수합제출처리가 원활합니다.

 

 결석할 경우미리 연락을 꼭 주시고등교할 때 결석계서류를 (양식은 학급홈페이지 공지사항작성하여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 교외체험학습신청은 반드시 출발하시기 최소 3일 전에는 제출하여 주셔야만 학교장승인이 납니다다녀온 후 일주일 이내 보고서를 꼭 제출해주세요. (양식은 학급홈페이지 공지사항코로나로 가정학습을 신청하시는 경우는 당일에도 가능합니다이 경우 신청서와 보고서는 아이가 학교 등교하는 날 제출해주세요

.

◆ 일기는 우리반은 매주 수요일에 검사합니다평일에 1주말에 1회 총 2씩 쓰도록 하며수요일 아침 등교하면 제출하도록 합니다날짜,요일날씨제목을 꼭 쓰고내용은 10줄 이상바른 글씨로 그날 있었던 보고듣고느낀 점을 씁니다.

 

난 오늘 치킨 을 먹었다.”(x) -> ‘치킨의 색깔치킨의 냄새어떻게 치킨을 먹을 수 있었는지그때 기분은 어땠는지어떻게 치킨을 먹게 되었는지배달아저씨에게 인사를 제대로 했는지치킨의 맛을 소리로 표현한다면?, 누구와 먹었는지누가 더 먹었는지치킨 무는 왜 필요한지그 조합은 어땠는지먹을 때 무슨 생각을 했는지(닭에게 떠오른 미안함은 없었는지등 오직 나만의 느낌을 담은 일기를 쓰도록 안내해주세요.

다만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완화될 때까지 일기 제출 및 검사는 잠시 중단합니다.

- 다만 검사는 하지 않더라도 일기는 꾸준히 쓰도록 합니다. (이후 몰아서 검사)

 

◆ 오늘 배부된 교과서 11권입니다. 교과서에 이름을 꼭 적도록 합니다.

보건국어-/과학실험관찰미술도덕수학수익영어사회과부도 사회

음악실과체육은 작년 12월에 배부되었으며, 5학년에는 국어활동이 없습니다.

 

◆ 교과서는 가정에서 개별 구입도 가능합니다청주 유신상사 또는 2) 한국검인정교과서협회

 

◆ 좌석은 코로나 사태가 종료될 때까지 짝꿍이 없으며일주일마다 한 칸씩 앞으로 이동하고 줄이 한 바퀴를 다 돌면 줄을 옮겨 공평하게 배치하고자 합니다.

 

◆ 매일 알림장 검사를 해주시고 부모님 확인란에 싸인을 해서 보내주세요.

매일 저녁 다음날 읽을 책 한 권을 아이에게 골라 챙기도록 도와주세요~

쉬는 시간 짬짬이 공부할 개인 문제집 꼭 챙겨다니기

(,,,과 중 골라서 준비하되문제집 출판사,종류 등은 자유롭게 개인 취향각자 수준

에 맞춰 준비해와서 짬짬이 풀기)

아침자습활동은조회 외에는 독서활동학습활동부족한 과제 풀기 등을 번갈아가며 실시

알림장이 없는 날은 없습니다. ’숙제 없어일기 없어~‘라는 말 속지 마셔요알림장 확인은 우리 귀한 자녀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최소한의 관심입니다확인 부탁드려요~

 

◆ 다음은 올해 실시할 우리반 3금정책입니다사춘기에 접어드는 우리 5학년 친구들의 바른생활지도학교폭력 및 사이버폭력성폭력예방을 위해 다음과 같은 3금 정책을 실시하고자 하니가정에서도 우리 부모님들의 협조 부탁드립니다.

 

① 단체 카톡방 개설 금지 (2인끼리만 카톡가능. 3인부터 참여 카톡방 금지)

② 화장귀걸이지나치게 짧은 옷차림 금지

③ 욕설뒷담화남녀 어울려 놀러가기(시내,노래방방방장찜질방 등절대 금지

 

◆ 5학년이 되고 아이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 많이 응원해주세요사랑으로 보살펴 주세요자신감을 갖도록 용기 내게 해주는 말을 자주 해주세요.

학교에서는 친구들을 놀리거나거친 말을 하지 않기다른 사람의 물건에 손대지 않기매너 있게 행동하고인사 잘하기친구 몸에 손을 대거나 함부로 물건 던지지 않기질서 잘 지키기 등 아이가 귀찮아 할 정도로 알려주세요.

 

◆ 경조사는 출석으로 처리합니다다만 미리 담임 선생님께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담임 선생님과의 연락 및 상담 (5학년 6반 내선번호 : 043-210-0556)

 

✿ 교육활동 집중을 위해 수업시간(9~15)에는 메시지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학생 관련 상담은 가급적 17시 이전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하여 마스크를 착용하고 등교할 수 있도록 협조해주시고예방수칙에 따라 당분간 학부모님의 교실출입이 통제됩니다.

 

◆ 학생의 학교생활습관교우관계문제로 발생한 상담이나수업의 보충지도가 필요할 경우 15:00시까지 남아서 추가 학습을 하고 하교하게 됩니다이 경우 부모님께 미리 안내문자를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학급앨범 더보기▶

20210226_182243.jpg
새학년 우리반 아이들과 만날 준비
  • 김규리 / 21.02.26
  • 조회수 : 17
KakaoTalk_20210222_200121012_02.png
사회적 거리두기 1&1.5단계 시정표
  • 김규리 / 21.02.25
  • 조회수 : 8

시간표

교시
1 창체 국어 음악 실과 영어
2 사회 국어 음악 실과 창체
3 도덕 체육 국어 영어 미술
4 국어 영어 수학 체육 미술
5 수학 수학 과학 국어 체육
6 과학 과학 사회 사회 수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