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시 | 5/25(월) | 5/26(화) | 5/27(수) | 5/28(목) | 5/29(금) |
1 | 국어 | 수학 | 국어 | 국어 | 국어 |
4. 일에 대한 의견 글을 읽고 사실과 의견 구별하기 | 2. 각도 각도기와 자를 이용하여 나만의 기울어진 건축물 그려 보기 | 4. 일에 대한 의견 사실에 대한 의견 말하기 | 4. 일에 대한 의견 사실에 대한 의견 쓰기 | 4. 일에 대한 의견 학급에서 일어난 일에 대해 의견이 드러나게 쓰기 |
120~123쪽 | 수학 58~59쪽 | 국어124~129쪽 | 국어130~133쪽 | 국어134~137쪽 |
2 | 수학 | 도덕 | 수학 | 음악 | 수학 |
2. 각도 각도에 관한 여러 가지 문제 풀어 보기 | 2. 공손하고 다정하게 예절은 중요해요 | 3. 곱셈과 나눗셈 곱셈과 나눗셈이 필요한 상황을 알아보기 | 1. 마음을 열며 새를 표현한 음악을 듣고 일부분을 노래나 목소리로 표현하기 | 3. 곱셈과 나눗셈 세 자리 수에 몇십을 곱해 보기 |
수학 56~57쪽 | 22~27쪽 | 수학 60~61쪽 | - | 수학 62~63쪽 수학익힘책 38~39쪽 |
3 | 사회 | 과학 | 사회 | 과학 | 과학 |
3. 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참여 공공기관이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 2. 지층과 화석 지층과 화석을 정리해 볼까요? | 3. 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참여 공공기관의 종류와 역할을 알아봅시다. | 3. 식물의 한살이 씨에서 자라게 될 식물 상상하기 | 3. 식물의 한살이 여러 가지 씨를 관찰해 볼까요? |
사회 96~104쪽 | 과학 42~45쪽, 실험관찰 20~23쪽 | 사회 105~109쪽 | 과학 48~49쪽 | 과학 50~51쪽, 실험관찰 24쪽 |
4 | 창의적체험활동 | 미술 | 창의적체험활동 | 사회 | 음악 |
교통 사고 예방 안전하게 길 걷기와 건너기 | 상상하여 찍어 내기 상상 속 나의 모습을 OHP필름을 이용하여 찍어보기 | 생명의 탄생 생명이 태어나는 과정과 생명의 소중함 알아보기 | 3. 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참여 공공기관의 종류와 역할을 알아봅시다. | 2. 첨벙첨벙 음악과 놀아요 여러 지역의 ‘아리랑’ 감상하기 |
- | - | - | 사회 105~109쪽 | - |
5 | 체육 | 영어 | 체육 | 미술 | 영어 |
5. 안전-운동 장비와 게임 활동 안전 장비를 사용하여 안전하게 운동해요 | 3. It’s under the desk 물건의 위치 묻고 답하기 | 2. 도전-태권도 품새에 도전해요 태권도의 서기 동작을 배워요 | 사진으로 전하는 이야기 사진을 이용하여 꾸미기 | 3. It’s under the desk 물건의 위치를 묻고 답하는 이야기 읽기 |
- | - | - | - | - |
6 | | 국어 (선택) | 수학 | | |
| 4. 일에 대한 의견 글을 읽고 사실과 의견 구별하기 | 3. 곱셈과 나눗셈 곱셈과 나눗셈 계산하기 | | |
| 국어활동48~49쪽 | 수학익힘 37쪽 | | |
가정 통신 | 1. 매일의 온라인 수업은 담임선생님이 계속 모니터링 중입니다. 질의응답(Q&A)과 개별 질문의 연락은 단톡방/전화로 하세요. 2. 매일 5~6교시의 수업이 진행되며, 해당 차시 수업의 동영상, 질의응답, 학습지, 퀴즈 등을 충실하게 참여해 주세요. 등교 개학 전 코로나19 예방교육은 지난 주로 마쳤습니다. 온라인 학습에 매시간 충실하게 성실히 참여하는 여러분들을 칭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