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시 | 5/18(월) | 5/19(화) | 5/20(수) | 5/21(목) | 5/22(금) |
1 | 국어 | 수학 | 국어 | 국어 | 국어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듣는 사람을 고려해 상황에 맞게 말하기 | 2. 각도 삼각형의 세 각의 크기의 합 알기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읽는 사람을 고려해 생각 쓰기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자신이 겪은 일을 실감나게 말하기 | 4. 일에 대한 의견 사실과 의견의 차이점 알기 |
98~104쪽 | 수학 50~51쪽 수학익힘 32~33쪽 | 국어105~109쪽 | 국어110~113쪽 | 114~119쪽 |
2 | 수학 | 도덕 | 수학 | 음악 | 수학 |
2. 각도 각도의 합과 차 구하기 | 1. 도덕공부, 행복한 우리 도덕 공부를 꾸준히 실천해요 | 1. 각도 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 구하기 | 마음을 열며 바른 자세로 노래 부르기 | 1. 각도 여러 가지 각을 찾고 각도를 구해보기 |
수학 48~49쪽 수학익힘 30~31쪽 | 18~21쪽 | 수학 52~53쪽 수학 익힘 34~35쪽 | - | 수학 54~55쪽 |
3 | 사회 | 과학 | 사회 | 과학 | 과학 |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조사하는 계획하기 및 조사하기 1 | 2. 지층과 화석 화석은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조사하는 계획하기 및 조사하기 2 | 2. 지층과 화석 화석은 어디에 이용될까요? | 2. 지층과 화석 자연사 박물관 꾸미기 |
사회 76~79쪽 | 과학 36~37쪽, 실험관찰 17쪽 | 사회 80~82쪽 | 과학 38~39쪽, 실험관찰 18쪽 | 과학 40~43쪽, 실험관찰 19쪽 |
4 | 창의적체험활동 | 미술 | 창의적체험활동 | 사회 | 음악 |
화재 사고 예방 화재 발생시 대처방법 알아보기 | 개성있는 캐릭터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재활용품을 활용하여 캐릭터 만들기 | 저작권의 의미 알기 저작권의 의미와 저작권 보호하기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소개하는 자료만들기 | 2. 첨벙첨벙 음악과 놀아요 ‘대취타’ 감상하기 |
- | - | - | 사회 83~86쪽 | - |
5 | 체육 | 영어 | 체육 | 미술 | 영어 |
5. 안전-운동 장비와 게임 활동 안전 학교에서 안전하게 운동 장비를 사용해요 | 3. It’s under the desk 물건의 위치 묻고 답하기 | 5. 안전-운동 장비와 게임 활동 안전 야외에서 안전하게 운동 장비를 사용해요 | 상상하여 찍어 내기 상상 속 나의 모습을 우드록에 새겨 찍어보기 | 3. It’s under the desk 물건의 위치를 묻고 답하는 문장 표현하기 |
- | - | - | - | - |
6 | | 수학 (선택) | 국어 | | |
| 2. 각도-우리 주변의 삼각형인 물건을 찾아 세 각의 크기를 재고 세 각의 크기의 합이 몇 도인지 확인하기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국어활동 42~46쪽 해결하기 | | |
| - | - | | |
가정 통신 | 1. 매일의 온라인 수업은 담임선생님이 계속 모니터링 중입니다. 질의응답(Q&A)과 개별 질문의 연락은 단톡방/전화로 하세요. 2. 매일 5~6교시의 수업이 진행되며, 해당 차시 수업의 동영상, 질의응답, 학습지, 퀴즈 등을 충실하게 참여해 주세요. 등교 개학 전 코로나19 예방교육은 지난 주로 마쳤습니다. 온라인 학습에 매시간 충실하게 성실히 참여하는 여러분들을 칭찬합니다. ^^ 3. 이번 주 영어과제 안내합니다. https://sites.google.com/view/jangya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