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2반

더 좋은 선생님께 

사랑하는 개똥이들을 

양보할 때가 되었습니다......

선생님이 곁에 없어도

내 개똥이들은

분명 잘 해낼 것입니다.

선생님은 여러분들을 믿고

이제 정든 이곳을 떠납니다.

선생님은 너희들이 있어 정말 행복했다 사랑한다 내 새끼들
  • 선생님 : 김지환
  • 학생수 : 남 14명 / 여 15명

5월을 보내며 사이버학습과 도움글

이름 김지환 등록일 12.05.25 조회수 119
 

<학부모님께>

날씨가 한여름을 일찍 몰고 온 듯 합니다.

여러 일들로 바쁘신데 담임교사의 자잘한 요구에 잘 응해주시고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교육은 시기이기에 이 때 이루지 못하면 이룰 수 없는 것들일 뿐만 아니라 좋은 습관과 가치관을 아이들에게 줄 수가 없습니다. 원래 성격이 그렇지 않지만 할 수 있는 한 아이들을 살피고 이 아이들의 세계를 하나하나 들여다보고 꼼꼼하게 키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바람직한 방향으로 한단계 두단계 성장시키고자 하는 제 마음입니다.

 최근에 사이버공부방을 개설하여 아이들과 같이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참고학습용으로 활용할 예정이었으나 아이들에게 목표를 제시하지 않으니 무용지물이더군요. 최근에는 약간 강압적으로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힘들어 하더라도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정착시키려고 합니다. 본시 사이버가정학습이란 것이 컴퓨터와 네트워크를 이용한 것이라 부작용이 없지 않지만 학습의 또 다른 방법은 충분히 되리라 생각하기에 실시하고 있습니다. 스스로 하기에 아직 어린 우리 아이들이 잘 할 수 있도록 옆에서 격려와 보살핌을 다시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댁에서 사용하시는 컴퓨터가 느리거나 고장이거나 바이러스, 악성코드로 인해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 본체를 학교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그나마 잘 할 수 있는 것 중에 하나가 시스템구축이라 세팅을 다시 해 드리겠습니다. 가져오시기 전에 중요한 파일은 백업받아두시고 보내주시면 됩니다. 제가 컴퓨터 부품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고장난 부품이 있다면 교체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고장이 날 때마다 버튼하나로 쉽게 포맷 재설치가 되도록 만들어드리겠습니다. 그러나 절대 부담 갖지 마시고 편한 마음으로 우리반 교실에 보내주시면 됩니다. 작년에도 8대를 수리했습니다. 부품수리는 안되지만 노트북도 포맷 재설치 가능합니다. ^^ 원하시는 분은 아래에 메모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모처럼 맞은 연휴 회사 일, 집안 일 잠시 미뤄두시고 아이들과 색다른 시간 한번 계획하시는 것은 어떨까요?

 2012년 5월 25일

담임교사 김지환

이전글 비밀글 세연개똥이는...!...? (12)
다음글 좀 먼 이야기지만 들어두면 나쁠 것 없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