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2반

더 좋은 선생님께 

사랑하는 개똥이들을 

양보할 때가 되었습니다......

선생님이 곁에 없어도

내 개똥이들은

분명 잘 해낼 것입니다.

선생님은 여러분들을 믿고

이제 정든 이곳을 떠납니다.

선생님은 너희들이 있어 정말 행복했다 사랑한다 내 새끼들
  • 선생님 : 김지환
  • 학생수 : 남 14명 / 여 15명

영어급수제 운영에 따른 급수시험실시

이름 김지환 등록일 12.05.30 조회수 157

<흥덕 영어 급수시험 안내>

-일시: 6월11일 1교시

-대상: 4~6학년

-4학년요강: 2급과 3급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3급은 단어시험  2급은 단어+문장 시험입니다.

-패스기준 : 단어 3급은 20문항 중 16문항    문장 2급은 20문항 중 17문항

 

(준비현황)

2주전부터 계획하여 지난주부터 영어교과의 학습과 과제가 영어시간에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우리학교 자체계획이며 급수 취득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영어학습분위기 조성으로 보시면 좋겠습니다.

 

단어와 문장은 6월1일 개똥이네 공부방에 올려놓겠습니다.

 

 

<구체적인 계획안>

흥덕 영어 급수제 운영 계획


1. 필요성

  21세기 세계화 시대를 맞아 국제공용어인 영어의 의사소통 기능이 날로 강조되고 있다. 또한 세계인으로서 영어로 올바르게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는 능력을 기름으로써, 다른 나라의 문화를 바르게 이해할 수 있고 더 나아가 우리 문화를 올바르게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 영어에 대한 학습자의 흥미와 관심을 증대시키고 보다 손쉽게 영어를 접할 수 있는 방법의 일환으로서 영어 급수제를 운영하여 학생들의 실질적인 기초 영어학습 및 의사소통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도록 한다.


2. 목적

   가. 세계화, 정보화 시대에 대비하여 기본적인 생활영어 학습을 통해 의사소통 능력을 키운다.

   나. 영어에 대한 친숙함과 자신감을 심어주어 흥미와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지시켜 자기주도적 학습력을 기른다.

   다. 각 학년의 필수단어와 문장을 반복적으로 학습함으로써 영어 학습 부진 아동을 감소시키고자 한다.


3. 운영방침

   가. 4-6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나. 1급(최고 급수)에서 3급까지의 영어 급수제를 운영한다.

   다. 급수획득은 단계별 취득을 원칙으로 하나 본인의 수준에 맞는 급수를 선택하여 취득할 수 있다.

   라. 필수 단어부터 시작하여 최종적으로 기초회화 단계에 이르도록 점진적으로 지도한다.

   마. 연 2회 영어급수 평가를 실시하고 영어급수 인증서를 수여한다.

    

4. 기대효과

   가. 영어학습의 기초를 다져 학습 동기 유발

   나. 기초 영어 의사소통능력 신장

   다. 외국어 말하기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 증가


5. 추진 계획

내용

운영

기간(월)

담당자

비고

프로그램 계획

1

3

신영진

 

프로그램 작성

1

3

신영진, 여민정, 박소현

 

평가 

2회

6,11

신영진, 여민정, 박소현

 

급수장 수여

2회

6,11

신영진, 여민정, 박소현

우수학생 시상

급수프로그램 지도

수시

3-12

신영진, 여민정, 박소현

 

피드백

1

12

신영진, 여민정, 박소현

 




6. 영어 급수 단계 출제 범위 및 통과기준

단계

 

출제범위

 

통과기준

비고

3급

학년별 필수단어

30문항중 25문항

(4학년: 20문제 16문항)

단어쓰기

2급

학년별 필수문장

30문항중 26문항 통과

(4학년: 20문제 17문항)

영작 

1급

기초회화(무학년제)

30문항중 27문항 통과

(4학년 :20문제 18문항)

영작 

 


7. 지도계획

   가. 학년 담당 영어교사는 급수제의 필요성을 학습자들에게 인식시켜 학습동기를 유발한다.

   나. 학년 담당 영어교사는 학습자들이 기초 생활영어 학습 자료를 통해 자기 주도적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학습 절차 및 방법을 안내하고 수시로 점검한다.

    * 1단계 - 정확한 발음으로 바르게 읽는 연습

   * 2단계 - 표현의 의미 이해

  * 3단계 - 실제 대화에서의 적용

   다. 수업시간을 활용하여 원어민교사와의 대화를 통해 익힌 표현을 실제 상황에서 적용하도록 하여 언어의 표현력을 확장시키도록 지도한다.

   라. 영어급수표를 영어공책에 부착해서 틈틈이 스스로 복습하도록 지도한다.

 

이전글 4, 5학년 수련교육 안내
다음글 2012년 5월 30일 수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