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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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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학년도 학교자체평가 결과
작성자 박인혁 등록일 21.12.28 조회수 68

2021. 학교자체평가 보고서

 용성초등학교

 

 2021 학교평가 결과분석

 

 

평가영역

평가 결과 세부사항

우수사항

개선이 필요한 사항

 

 

학교운영구조 

 

(학교운영혁신)

- 학생 학교 교육 만족도 우수, 학부모 학교 교육 만족도 우수, 교사 학교 교육 만족도 매우 우수로 나타남

-학교 내 방역 및 거리두기 실천, 감염병 예방 교육에 대한 만족도 높음

-교육과정 자율화 방침에 따른 순증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

 

-화장실      환경 개선 필요

-코로나19 상황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대면/비대면 수업  연구가 필요

-일부 교사의 업무 집중을 해소하고 업무의 균형 배분 필요

 교육활동

(교육과정혁신)

 

-본교 교사들의 직무관련 연수 이수율은 100%이고, 직무 관련  연수 이수 실적이 우수함

 

 

 

 

 

학부모,지역사회환

 (공동체문화혁신)

 

-학생중심 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이 학급에서 원할히 이루어졌으며, 학급 임원들이 중심으로 학생 자치활동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짐.

-학교폭력 예방교육이 대면/비대면을 교육을 통해 융통성 있게 이루어졌으며, 성폭력예방교육도 연간 3 시간이상 시행됨.

-학부모 대상 학교폭력 예방교육이                   학교종이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이루어져 적극적으로 참여함

 

-다양한 매체를 활용할 수 있는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이 필요함

-코로나19 상황으로 대면 교육이 제한 됨에 따라 온란인을 통해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학생/학부모 교육이 요구됨

 

 우리학교의 우수한 점(교직원 의견 수렴)

 

 우리학교의 우수한 점(교직원 의견 수렴)

-코로나19 상황에 ZOOM등 활용한 실시간 수업진행으로  학습 공백 최소화

 

-학교  방역 및 거리두기 실천, 감염병 예방 교육을 철저히 시행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을 통해 학생/학부모 대상 예방 교육이       이루어짐

 

-교육과정 자율화 방침에 따른 순증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

 

-지역사회와 협력체제 구축으로(교통봉사)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

 

-지속적인 학교 시설물 관리 및 보수 실시

 

-학년별 전문적 학습 공동체 조직  운영

 

-코로나19 상황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며 학교교육과정 운영 안정화를 위해 노력함

 

-학교 교육목표 달성을 위해 모든 교직원들이 헌신적으로 노력함

 

 우리학교의 개선해야  점(교직원 의견 수렴)

 

 우리학교의 개선해야  점(교직원 의견 수렴)

-코로나19 상황에서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을 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함

 

-코로나19 긴급상황 발생시 원활하게 대처할 수 있는 메뉴얼이 필요함

 

-일부 교사의 업무 집중을 해소하고 업무의 균형 배분 필요

 

-민주적 의사결정을 위한 학교분위기 조성과 정보공유가 필요함

 

-학교폭력 예방 및 문제 해결을 위해 Wee클래스 등의 학교 자산을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음

 

  총평

 

 총평

-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 됨에 따라 ZOOM 등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비대면 수업을 실시하여 학습공백을 최소화하고, 학교내 방역  거리두기 실천, 감염병 예방 교육을 철저히 하였으며 교육과정 자율화 방침에 따른 순증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함. 지역사회와 협력체제 구축으로(교통봉사)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하였고 지속적인 학교 시설물 관리 및 보수 실시하고 있음. 학년별 전문적 학습 공동체 조직  운영하여 교원의 전문성을 신장하였고 전 교직원이 코로나19 상황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며 학교교육과정 운영 안정화를 위해 노력함

 

- 노후 시설 교체 및 화장실 환경 개선이 필요하고 코로나 19 상황에서의 더 효율적인 온라인 학습 방안이 요구되며, 교사별 업무 집중을 해소하고 전담이 부장 업무를 겸임하지 않는  업무의 균형 배분이 필요함.

 

-코로나19 상황에서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을 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함. 코로나19 긴급상황 발생시 교직원들이 원활하게 대처할 수 있는 메뉴얼을 준비해야함. 일부 교사의 업무 집중을 해소하고 업무의 균형 배분 이러어져야함.

교직원들의 민주적 의사결정을 위한 학교분위기 조성과 정보공유가 필요함. 학교폭력 예방 및 문제 해결을 위해 Wee클래스 등의 학교 자산을 적극 활용해야함.

 

-본교 교사들의 직무관련 연수 이수율은 100%이고, 교사들 스스로 직무연수 이수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직무관련 연수 실적이 우수함.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학생 중심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이 학급에서  이루어졌으며, 학급 임원들이 중심으로 학생 자치활동이 적극적으로 시행됨. 학교폭력 예방교육이 대면/비대면 교육 통해 융통성 있게 이루어졌으며, 성폭력예방교육도 연간 3 시간이상 실시됨. 학부모 대상 학교폭력 예방교육이 학교종이 앱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학부모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함. 코로나19 상황을 장기화로 비대면 예방교육이 많이 이루어짐에 따라 효율적인 교육 방법에 대한 연구가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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