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 됨에 따라 ZOOM 등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비대면 수업을 실시하여 학습공백을 최소화하였고, 학교내 방역 및 거리두기 실천, 감염병 예방 교육을 철저히 하였으며 교육과정 자율화 방침에 따른 순증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함. 지역사회와 협력체제 구축으로(교통봉사)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하였고 지속적인 학교 시설물 관리 및 보수 실시하고 있음. 학년별 전문적 학습 공동체를 조직 및 운영하여 교원의 전문성을 신장하였고 전 교직원이 코로나19 상황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며 학교교육과정 운영 안정화를 위해 노력함 - 노후 시설 교체 및 화장실 환경 개선이 필요하고 코로나 19 상황에서의 더 효율적인 온라인 학습 방안이 요구되며, 교사별 업무 집중을 해소하고 전담이 부장 업무를 겸임하지 않는 등 업무의 균형 배분이 필요함. -코로나19 상황에서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을 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함. 코로나19 긴급상황 발생시 교직원들이 원활하게 대처할 수 있는 메뉴얼을 준비해야함. 일부 교사의 업무 집중을 해소하고 업무의 균형 배분이 이러어져야함. 교직원들의 민주적 의사결정을 위한 학교분위기 조성과 정보공유가 필요함. 학교폭력 예방 및 문제 해결을 위해 Wee클래스 등의 학교 자산을 적극 활용해야함. -본교 교사들의 직무관련 연수 이수율은 100%이고, 교사들 스스로 직무연수 이수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등 직무관련 연수 실적이 우수함.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학생 중심의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이 학급에서 이루어졌으며, 학급 임원들이 중심으로한 학생 자치활동이 적극적으로 시행됨. 학교폭력 예방교육이 대면/비대면 교육을 통해 융통성 있게 이루어졌으며, 성폭력예방교육도 연간 3 시간이상 실시됨. 학부모 대상 학교폭력 예방교육이 학교종이 앱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학부모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함. 코로나19 상황을 장기화로 비대면 예방교육이 많이 이루어짐에 따라 효율적인 교육 방법에 대한 연구가 필요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