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상황에도 줌을 활용한 실시간 수업진행 및 부교재 및 꾸러미 지원하여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 학교 내 방역 및 거리두기 실천, 감염병 예방 교육을 철저히 하였으며 교육과정 자율화 방침에 따른 순증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함. 전시성 행사를 감축하여 교육 과정 운영 안정화를 위해 노력하고, 교직원 상호간에 소통과 협력이 잘 이루어져 업무를 효율화하는 등 학생, 학부모, 교사의 학교 교육 만족도가 우수하게 나타남. 학년별로 전문적 학습 공동체를 조직 및 운영하였으며 지역사회와 협력체제 구축으로 교통봉사 등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함. 학교 노후 시설 교체 및 화장실 환경 개선이 필요하고 코로나19 상황에서의 더 효율적인 온라인 학습 방안이 요구되며, 교사별 업무 집중을 해소하고 전담이 부장 업무를 겸임하지 않는 등 업무의 균형 배분이 필요함. -본교 교사들의 직무관련 연수 이수율은 100%이고, 교사들 스스로 직무연수 이수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등 직무관련 연수 실적이 우수함.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학생 중심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이 학급에서 성실히 이루어졌으며, 학급 임원들이 중심으로 학생 자치활동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짐. 학교폭력 예방교육이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을 통해 융통성 있게 이루어졌으며, 성폭력예방교육도 연간 3시간이상 잘 이루어짐. 학부모 대상 학교폭력 예방교육이 학교종이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이루어졌으며 학부모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함. 코로나19로 비대면 예방교육이 많이 이루어짐에 따라 효율적인 교육 방법이 필요하고, 코로나19로 인하여 학생들이 스마트폰 사용시간이 많아 짐에 따라 사이버 학교폭력예방 교육을 강조할 필요가 있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