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16. 신나는 여름방학 체험프로그램 운영계획 | | |
1. 목적 가. 방학 중 문화 ․ 예술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교육격차 해소 및 학부모 사교육비 경감 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미래대비 맞춤형 인재 육성 다. 자기 주도적 학습, 창의력 신장을 위한 수요자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웹툰의 역사 및 스토리 창작, 캐릭터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2. 운영기간 및 장소 가. 기 간: 2016. 7. 25.(월) ~ 2016. 8. 12.(금) 나. 대 상: 초등학생 및 중 ․ 고등학생 150명 다. 장 소: 지하 1층 및 2~4층 체험실 3. 세부 운영 계획 가. 신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 순 | 프로그램 | 운영기간 (일시) | 횟수 | 대 상 | 모집 인원 | 교 육 내 용 | 비고 | 1 | 흔들어 치어댄스 Ⅰ | 7.25.(월)~7.29.(금) 10:00 - 12:00 | 5 | 초등1~3학년 | 15 | 협동심을 통하여 성취감 을 느끼고 유연성과 근력 운동을 통해 신체의 균형 스트레스를 해소한다. | 춤사위마당 | 2 | 흔들어 치어댄스 Ⅱ | 8. 1.(월)~8. 5.(금) 10:00 - 12:00 | 5 | 초등4~6학년 | 15 | 협동심을 통하여 성취감 을 느끼고 유연성과 근력 운동을 통해 신체의 균형 스트레스를 해소한다. | 춤사위마당 | 3 | 에코 재활용 공예 | 7.25.(월)~7.29.(금) 10:00 - 12:00 | 5 | 초등3~6학년 | 15 | 캐릭터 장난감, 재활용 수납공예, 에코 토이 디자인 등 친화적인 신 개념 공예 | 창작공예마당 | 4 | 펀펀 창작 공예 | 8. 1.(월)~8. 5.(금) 10:00 - 12:00 | 5 | 초등1~3학년 | 15 | 팬시우드 연필꽃이,모기 퇴치 팔찌,조개액자, 냅킨아트-부채 등 일상 생활에 필요한 작품 만들기 | 창작공예마당 | 5 | 신나는 두드림 난타 Ⅰ | 7.25.(월)~7.29.(금) 10:00 - 12:00 | 5 | 초등3~6학년 | 15 | 장단을 이용하 박자 및 리듬감을 익히고 음악과 함께 연주하며, 스트레스 해소, 친구들과 화합연주 | 늘배움터 2실 | 6 | 신나는 두드림 난타 Ⅱ | 8. 1.(월)~8. 5.(금) 10:00 - 12:00 | 5 | 초등3~6학년 | 15 | 음원에 맞춰서 퍼포먼스 및 장단을 익히며 스트 레스 해소 및 화합연주 | 늘배움터 2실 | 순 | 프로그램 | 운영기간 (일시) | 횟수 | 대 상 | 모집 인원 | 교 육 내 용 | 비고 | 7 | 나만의 캐리커처 그려보기 | 8. 8.(월)~8.12.(금) 10:00 - 12:00 | 5 | 초등3~6학년 | 15 | 표정에 따른 다양한 얼굴 그리기(웃음,분노,슬픔) | 상상배움터 2실 | 8 | 흥미있는 전래동화 속으로 Ⅰ | 7.25.(월)~7.29.(금) 10:00 – 12:00 | 5 | 초등1~2학년 | 15 | 책과 함께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함으로써 창의력, 상상력을 기를수 있다. | 꿈자람실 | 9 | 흥미있는 전래동화 속으로 Ⅱ | 8. 1.(월)~8. 5.(금) 10:00 – 12:00 | 5 | 초등1~2학년 | 15 | 책과 함께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함으로써 창의력, 상상력을 기를수 있다. | 꿈자람실 | 10 | 웹툰 창작 아카데미 | 7.25.(월)~8. 5.(금) 10:00 – 12:00 | 10 | 중․고등학생 | 15 | 웹툰 스토리 창작 및 캐릭터 만들기, 표현 및 구성 등 | 웹툰창작체험마당 | 계 | 10개 과정 | 150명 | |
4. 신청방법 가. 신청기간: 2016. 6. 20.(월) 10:00 ~ 6. 30.(목) 17:00 나.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 http://www.cbsec.go.kr / 개인참여학습 / 방학문화예술체험 다. 예비등록자 – 각 프로그램별 5명 라. 재료비: 수강자 개인부담 5. 지도강사: 각 프로그램별 전문강사 위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