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원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교육활동 자료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용원초 지역연계:내포긴들마을학교:충주행복교육지구 사업 협약( 2020년 상시돌봄 운영)
작성자 김종실 등록일 20.01.23 조회수 69
첨부파일

내포긴들마을학교, 2020년 상시돌봄 운영

  • 윤용철 기자
  • 승인 2020.01.08 16:19


【충주=코리아플러스】 윤용철 기자 = 지역 주민과 함께 꿈꾸는 공동체인 내포긴들체험마을은 지난 2019년 충북 충주시 신니면에서 지역 아이들을 위한 마을 학교, 신니면 아이돌 만들기 프로젝트를 운영했다. 

신니면 내 마을기업이자 농촌 체험 휴양마을인 내포긴들체험마을에서 운영을 하다가 지역의 주민자치 위원회 , 용원 초등학교와 함께 온 마을이 아이들을 돌 봐주는 마을학교로 변했다.

내포긴들체험마을에서는 전반적인 마을학교 운영했다.

하지만 신니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자치센터실을 개방, 아이들이 연습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했다.

또한 후원금 일백만원 기탁, 용원초등학교는 지역 아이들과 어른들이 함께 할 수 있는 공간과 학교 체육관을 대여 해주었다.

지역 내 내포긴들체험마을에서 시작 된 마을 학교가 신니면 지역 전체 민,관,학이 함께하는 마을학교로 변한 것이다.

2020년에는 충북 행복교육지구 사업 중 마을학교 공모 사업에 내포 긴들체험마을이 상시 돌봄 학교로 선정돼 신니면 아이들을 위해 돌봄학교를 운영하게 됐다.

이에 2020년 1월 7일 충주시 교육지원청에서 2020 충주행복교육지구 민간공모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충주=코리아플러스】 윤용철 기자 내포긴들체험마을 대표, 사무국장, 충주시교육지원청 교육장 기념 사진
【충주=코리아플러스】 윤용철 기자 = 내포긴들체험마을 대표, 사무국장, 충주시교육지원청 교육장과 기념 사진을 찍고있다.

내포긴들체험마을 손병용 대표는 "농촌지역 아이들을 위하여 지역의 군인들과 어른들이 관심을 가지고 시내에 나가거나 학원을 가야만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고민하여 , 우리 농촌 아이들도 시내 아이들 못지 않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내포긴들체험마을은 팝콘 옥수수 재배, 생산, 체험을 통한 농촌 체험 소득은 물론 농촌 지역 아이들을 위한 복지, 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운영하고 있다.



 

                                                                
윤용철 기자

 

 

이전글 내포긴들마을 돌봄활동
다음글 용원초-내포긴들 마을 연계 바른식생활 교육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