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원초등학교 1. 목 적 가. 학생의 소질․적성 계발 및 취미․특기 신장 교육 기회 확대 나. 방과 후 과외활동 등의 교내 흡수를 통하여 학부모의 사교육비 경감 다. 학교 시설 및 지역사회 인적 자원 활용의 극대화 라.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수요자의 다양한 욕구 충족 2. 방 침 가. 학생의 소질과 적성 계발 및 특기신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나.학교운영위원회의 심의(자문)를 받아 학교장이 운영 다. 강사채용 및 특기․적성교육 전반에 걸쳐 투명성과 신뢰성 확보 라. 2개 이상의 반편성의 경우 수준별 반 편성으로 교육의 효과 최대화 함
3. 세부 추진 계획 가. 운영기간 및 부서 1) 운영기간 : 2015. 3. 9. - 2016. 02. 2) 시간운영 계획 순 | 시간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1 | 12:50-13:30 | | | | | | 9:00 - 10:40 | 로봇 과학A (3-6) | 배드 민턴 (1-6) | 2 | 13:35-14:15 | 그리기(1) (과학실) | | | 가야금(3-4) (도서실) | | 3 | 14:20-15:00 | 그리기(2) (과학실) | 바이올린(3-4) (도서실) 컴퓨터(6) | 승마(3-4) (운동장) | 가야금(3-4) (도서실) | 탁구(3-4) (강당) | 10:50- 12:30 | 로봇 과학B (3-6) | 축구 (1-6) | 4 | 15:05-15:45 | 그리기(3-6) (과학실) | 바이올린(5) (도서실) 컴퓨터(3-4) | 승마(5) (운동장) | 가야금(5-6) (도서실) | 탁구(5) (강당) | 5 | 15:50-16:30 | | 바이올린(6) (도서실) 컴퓨터(5) | 승마(6) (운동장) | 가야금(5-6) (도서실) | 탁구(6) (강당) | |
3) 방과후학교 부서의 조직과 운영 순 | 부서명 | 대상 학년 | 요일 | 운영 시간 | 장 소 | 예산 | 1 | 그리기 | 1 | 월 | 13:35-14:15 | 과학실 | 농산촌 방과후 지원비 | 2 | 14:20-15:00 | 3-6 | 15:05-15:45 | 2 | 바이올린 | 3-4 | 화 | 14:20-15:00 | 도서실 | 5 | 15:05-15:45 | 6 | 15:50-16:30 | 3 | 컴퓨터 | 6 | 화 | 14:20-15:00 | 컴퓨터실 | 3-4 | 15:05-15:45 | 5 | 15:50-16:30 | 4 | 승마 | 3-4 | 수 | 14:20-15:00 | 운동장 | 5 | 15:05-15:45 | 6 | 15:50-16:30 | 5 | 가야금 | 3-4 | 목 | 13:35-15:00 | 도서실 | 5-6 | 15:05-16:30 | 6 | 탁구 | 3-4 | 금 | 14:20-15:00 | 강당 | 5 | 15:05-15:45 | 6 | 15:50-16:30 | 7 | 토요로봇과학 | 3-6 (A) | 토 | 9:00-10:40 | 도서실 | 토요 방과후 사업비 | 3-6 (B) | 10:50-12:30 | 8 | 토요배드민턴 | 1-6 | 토 | 9:00-10:40 | 강당 | 생활체육회 지원 | 9 | 토요축구 | 1-6 | 토 | 10:50-12:30 | 운동장 |
4) 사업비 지원내역 (단위 : 천원) 예산지원 현황 | 비고 | 교육비특별회계지원금 | 지자체지원금 | 계 | 6,090 | 11,340 | 17,430 | |
5) 사업비 지원내역 (단위 : 천원) 순 | 프로그램명 | 산출근거 | 소요예산 | 비고 | 1 | 그리기 | 강사료 | 주당 3시간× 3만원 × 4주 × 7개월 | 2,520 | | 2 | 바이올린 | 강사료 | 주당 3시간× 3만원 × 4주 × 7개월 | 2,520 | | 3 | 컴퓨터 | 강사료 | 주당 3시간× 3만원 × 4주 × 7개월 | 2,520 | | 4 | 가야금 | 강사료 | 주당 4시간× 3만원 × 4주 × 7개월 | 3,360 | | 운영비 | 390,000* 1회 | 390 | 5 | 탁구 | 강사료 | 주당 3시간× 3만원 × 4주 × 7개월 | 2,520 | | 6 | 승마 | 강사료 | 주당 3시간× 10만원×4주 × 3개월 | 3,600 | | 소계 | 17,430 | |
4. 기대 효과 가. 다양한 방과후활동을 통한 아동들의 1인 1특기 신장 나. 학부모의 사교육비 경감에 기여 다. 양질의 방과후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교육 만족도를 높이고 신뢰도 제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