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원초 학생 청렴 교육 |
|||||||||||||||||||||
---|---|---|---|---|---|---|---|---|---|---|---|---|---|---|---|---|---|---|---|---|---|
작성자 | 김종실 | 등록일 | 19.05.03 | 조회수 | 287 | ||||||||||||||||
첨부파일 |
|
||||||||||||||||||||
학생들의 바른 인성과 청렴의식 함양을 위하여 어린 시절부터 청렴교육을 시작하는 것이 필요하고, 다양한 학생 청렴교육 활동을 전개함으로서 청렴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맑은 민주시민사회의 구성원이 되도록 하는 것에 목적을 둔다.
가. 교과,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하여 청렴교육을 한다. 나. 청렴의식 고취를 위하여 청렴교육을 강화한다. 다. 체험위주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적용한다. 라. 청렴 학습의 날을 연간 3시간 이상 운영한다.
가. 청렴과 관련된 6가지 덕목 가치 인식 함양 치우치지 않는 공정, 함께 지키는 약속, 진실을 위한 정직 내 몫을 다하는 책임, 욕심을 버리는 절제, 공공을 위한 배려
나.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민주시민교육, 인권교육)과 연계하여 청렴교육 실시 교과별 중점 지도 청렴 덕목 요소를 포함하고 있는 단원 및 제재를 분석하여 지도 요소를 추출하여 청렴관련 교육 실시
다. 다양한 교육활동 -청렴훈화(청렴관련 동영상 시청->소감문 작성->학급별 발표 및 담임교사 훈화) -청렴 UCC 시청(국가 청렴도 지수 KBS 스페셜, 부정부패에 대한 청소년 의식 조사 등) -청렴 애니매이션 시청(국가 청렴도 지수 KBS 스페셜, 부정부패에 대한 청소년 의식 조사 등) -청렴 과제 제시(청렴 표어 만들기, 청렴 노래 만들기, 청렴만화 그리기 등) -정직, 약속, 절약, 공정, 책임, 배려 등의 청렴 덕목에 대한 생활지도 세부 실천과 제를 제시하고 생활지도 실시
가. 연간 학생 청렴의식 강화교육의 지속적 운영으로 청렴문화 확산 나. 학생들에게 청렴 가치관을 자연스럽게 정립할 수 있는 기회 제공 다. 학생의 청렴의식을 높이고 부패 없는 청렴한 교육풍토를 조성 및 학교 신뢰도 증 대
|
이전글 | 2019. 1차 학생 청렴 교육 결과 (4월) |
---|---|
다음글 | 2018. 야영수련활동 정산 및 설문결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