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원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건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본교 해외 결연아동 “30일의 기적”후원 활동 안내
작성자 김종실 등록일 20.01.23 조회수 99

 

“30일의 기적안내

 

학부모님 안녕하세요?

 

2015년부터 시작한 해외 후원아동 활동이 어느덧 4년에 접어들었습니다. 우리 친구들의 작은 정성이 모여 지구 반대편의 낯모를 친구에게 더 나은 내일을 꿈꿀 수 있는 희망의 기적을 만들어오고 있습니다.

   

본교와 결연을 맺은 후원아동을 소개합니다!

코로마 아미나타   

시에라리온이라는 아프리카 서쪽에 있는 나라에서 살고 있어요. 계 최대 다이아몬드 매장량을 보유하였지만 지속적인 내전으로 현재 세계 최빈국 중 하나에요. 보건 의료 혜택이 매우 열악하여 아동 100명 중 18명이 만 5세 이전에 사망하고 평균 수명은 47.8이며 대부분의 학교가 진흙과 짚으로 지어 빈약하고 책걸상과 같이 기본적인 기자개가 제대로 갖추어져 있지 않다고 해요.

2019년에도 계속되는 후원활동으로 우리 용원 어린이들이 나눔이 주는 기쁨으로 더 따듯하고 행복한 마음을 지닌 어린이들로 자라나길 바라면서 “30일의 기적에 대한 안내 말씀을 드리오니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각 교실에 있는 “30일의 기적저금통에 마음이 담긴 기부금을 넣습니다.

학급별로 모아진 30일간의 후원금을 월드비전을 통하여 후원아동 마을로 보냅니다.

 

우리가 매달 보내는 3만원 후원금으로 코로마 아미나타가 사는 마을에 교육, 식수위생, 보건영양, 소득증대 등의 사업이 진행되어 스스로 살아갈 수 있는 자립 마을을 이루는데 쓰입니다.(진정한 후원은 후원 없이도 살아가게 하는 것입니다.)

   

6월 이벤트 : 우리의 친구 코로마 아미나타가 살고 있는 나라에 대해 조사하여 보건실 “30일의 기적통에 넣어주세요.

2019531

 

용 원 초 등 학 교 장

 

이전글 수족구병 안내
다음글 비만관리 프로그램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