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원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7월 23일 상상발달 요리경연대회 운영
작성자 용원초 등록일 18.07.31 조회수 97
첨부파일

  충주용원초(교장 안병호)는 7월 23일 용원초등학교 식생활관에서 전교생으로 대상으로 '상상발달 요리 경연대회'를 실시했다.

  '상상발달 요리 경연대회'는 학부모 학교 참여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었으며,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한 팀을 이루어 진행되었다.  특정 학년이 한 팀이 되는 것이 아닌, 1학년부터 6학년까지 학생들을 골고루 편성하여 선후배간의 담합도 함께 엿볼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다.

  요리 재료의 일부는 학생들이 학교 텃밭에서 재배한 것을 사용하여, 채소를 싫어하는 학생들도 요리에 애착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덕분에 학생들의 잘못된 식습관을 바로잡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더불어 평소에 요리를 해 주시는 많은 분들에게 감사함을 느낄 수 있도록 지도하여 학생들의 인성교육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  특히, 일부 학생들은 요리를 해 주시는 부모님께 감사하다고 말씀드리는 등 훈훈한 분위기를 만들어 가족 간의 사랑도 느낄 수 있었다.

  5학년 안성민 학생은 "상상발달 요리 경연대회를 하면서 한 단계 더 성숙해 진 것 같아서 매우 기분이 좋다.  내가 직접 재배한 채소로 만든 요리라서 더 맛있는 것 같았다.  평소에 채소를 잘 먹지 않았는데, 오늘 요리 대회를 통해 채소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전글 7월 24일 형식적인 방학식을 예술과 함께하는 방학식으로
다음글 7월 13일 <바른말 고운말과 함께하는 짝짝짝 페스티벌>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