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원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충북일보 - 11월 10일 용원초 한글사랑관 체험학습 실시
작성자 용원초 등록일 16.12.05 조회수 100
첨부파일

용원초등학교(교장 안병호)103~6학년을 대상으로 충청북도학생교육문화원 한글사랑관에서 한글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언어문화개선 활동을 위해 조직된 용원초등학교 학생 자치 동아리 바른말 누리단이 주최하였으며, 우리 한글을 바르게 알고 바른 언어를 사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다양한 전시물 관람 및 한글 퀴즈, 한글 사랑 인형극 관람, 우리 한글을 이용한 디자인 체험학습 등의 알찬 프로그램은 평소 학교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다양한 분야의 체험활동이었다.

 

특히 한글 사랑 인형극 관람은 3학년부터 6학년까지 모든 학생들이 즐거워했으며, 단순한 재미가 아닌 한글을 사랑해야 한다는 교훈을 얻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30분의 비교적 긴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들은 공연 시간이 짧다고 아쉬워했으며, 극에 심취한 일부 학생들은 인형극 내용을 관람 도중에 메모하는 모습을 보이기까지 했다.

 

한글사랑관 체험학습을 통해 민족의 얼과 한글의 우수성을 느끼는 기회가 되었다. 졸업하기 전에 한 번 더 한글사랑관에 왔으면 좋겠다.”라고 6학년 신윤서 학생은 소감을 밝혔다.

이전글 충북일보 - 11월 29일 충주용원초 '줄넘기 인증제' 통한 체력신장
다음글 충북일보 - 11월 2일 용원 짝짝짝 어울림 한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