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원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충북일보 6월 11자-충주용원초, 진로교육 실시
작성자 이*옥 등록일 15.06.15 조회수 112
첨부파일

용원초등학교(교장 안병호) 4~6학년 학생들은 611일 초등학교 진로교육에 전문강사인 고명숙님을 모시고 진로교육을 했다. 아이들의 호기심과 눈높이에 맞춘 강의주제는 크게 3부분으로 나누어졌다. 우선, ‘자기이해부분으로 나는 어떤 사람인가?”에 대해 고민하며 자신의 흥미에 대해 고민하고 이와 관련된 직업에 대해 알아보았다. 그리고 직업세계에 관심을 가지고 교과목에 관련된 직업의 종류에 대해 학생들이 조사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진로 계획 및 준비를 하는 단계로 영화와 책속에서 롤모델을 찾으며 자신의 미래를 상상하고 꿈꾸며 강의를 마무리했다. 이 강의를 통하여 학생들은 각자의 흥미와 적성을 찾는 것에 도움이 되었고 다양한 직업세계에 대한 배움으로 직업에 대한 호기심을 갖게 되었다. 이번 강의는 창의적 체험활동의 진로교육 시간에 운영되었으며, 학교 책자인 알찬지성의 진로교육 파트와 연계하여 진로교육을 운영 할 예정이다.

안병호 교장은 진로 교육 활동으로 긍정적인 삶의 태도와 가치관을 형성 할 수 있고,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학생들에게 꿈에 대한 강한 성취동기를 심어줄 수 있도록 하겠다.” 라고 말씀하셨다.

이전글 충북일보 6월 14일자 -통일체험교실 실시
다음글 충북일보 5월 25일자- 이창의 회장, 환경교육도서세트 기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