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신중학교 로고이미지

자유게시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희망의 새해에 도약을 꿈꾸는 여러분에게
작성자 김동규 등록일 03.05.23 조회수 286
희망의 새해에 도약을 꿈꾸는 여러분에게

온 세계가 기다리던 새 천년, 희망의 21세기를 맞았습니다. 21세기가 되면 금방 모든 것이 새롭게 변할 것 같았지만 세상은 아무리 둘러봐도 그대로일 뿐입니다. 아마도 새천 년을 기다리던 우리들의 마음이 변해야 하는 것인가 봅니다.

우리 학생들은 새 천년의 첫 해오름에 여러 가지 의미를 부여하며 나름대로의 희망 속에 보다 새로워지려고 다짐했을 것입니다.

중학교 시절은 인생이 움트기 시작하는 청소년기입니다. 긴 인생에서 이 3년은 짧은 시간일 수도 있지만, 반면 신체적인 성장과 정신적인 이상을 키우는 아주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 중요한 시절을 여러분은 한 울타리안에서 건강하게 희망과 꿈을 키우며 밝은 인성을 가꾸어 가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그 동안 계절을 거듭하며 새로워졌고 또 한번의 발돋움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제 더 큰 성장과 발전을 꾀하는 우리 학생들에게 평소 생각하던 것을 들려주려 합니다.
먼저 '매사에 긍정적인 사고와 생활태도를 지니자' 는 것입니다. 밝고 기쁜 마음을 가지면 복이 오고 어둡고 부정적인 마음을 가지면 재앙을 면할 수 없다고 했습니다. 긍정적이고 밝게 생각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노력할 때, 세상 모든 것의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또 긍정적인 사람만이 진취적이고 현명한 판단을할 수 있으며 어디서나 화합할 수 있는 것입니다.

두 번째로 '희망의 말을 서로 나눌 수 있는 참다운 우정을 기르자' 는 것입니다. 나는 '우리' 라는 말을 좋아합니다. 우리 아버지, 우리 언니, 우리학교, 우리 선생님, 우리 친구들…. 너와 나는 우리를 형성하며, 우리에게는 언제나 한마음으로 행동할 수 있는 사랑과 삶의 공동체가 필요합니다. 학교는 우리의 희망을 실현할 수 있는 훌륭한 삶의 공동체입니다. 학교 속에서 각자의 슬기를 겨루기도 하고 서로의 정을 주고받는 어우러짐을 느
끼기도 합니다. 또 그 속에서 서로 도움을 청하고 손을 잡음으로써 진정한 우정을 꽃피울 수도 있습니다. 신뢰하는 친구끼리 나누는 희망의 말은 서로에게 끝없는 용기를 줍니다.

마지막으로 '무한한 가능성을 기반으로 지식과 정보를 소화하여야 한다' 는 이야기를 하고 싶습니다. 새로운 물결이 일고 있는 시대입니다.

인터넷, 멀티미디어 등의 용어가 일반화되어 있는 것이 현실 속에서 급변하는 미래의 국제 사회에 과감히 진출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야 합니다. 새로운 정보를 창출하는 능력을 길러야만 국가 사회에도 기여할 수있고, 여러분 자신의 발전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지식정보화 사회의 개척자는 바로 여러분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앞으로 또 다른 시작, 새로운 물결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새 천년, 우리 학생들 모두 다른 사람의입장과 감정을 이해하고 받아들일 줄 아는 더욱 성숙된 마음으로 더 큰 도약을 꿈꾸길 바랍니다. 그리하여 삶의 기본을 아는 몸과 마음이 건장한 청소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훈화자료인용>
이전글 새로운 홈피가 5월 22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