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화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언론홍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용화초, 가을 愛 떠나는 문화예술체험행사 열어(10. 28자)
작성자 용화초 등록일 16.11.03 조회수 95

용화초, 가을떠나는 알록달록 문화예술 체험

행사 열어


용화초등학교(교장 남옥경)27() 전교생이 함께하는 가을알록달록 문화예술 체험행사를 열어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도서벽지에 위치한 학생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뮤지컬과 빙산체험을 통해 새로운 도시에서 경험을 쌓고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체험함으로써 문화예술적 인성과 교양을 증진함을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이날 체험은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테마별 체험으로 진행된 것으로 오전에는 충북학생문화원에서 헨젤과 그레텔뮤지컬을 관람하고 오후에는 청주 실내 아이스링크장으로 이동하여 빙상체험(아이스 스케이트)을 실시하는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오전 헨젤과 그레텔뮤지컬체험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평소 알고 있던 헨젤과 그레텔 동화를 각색하여 만들어진 창작 뮤지컬로 탄탄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배우들의 화려한 분장과 아름다운 노래 소리가 학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였다.

또 오후에 실시된 빙상체험은(아이스 스케이트) 일회성 경험교육을 지양하여 학생들의 학년 및 수준을 다양하여 고려해 수준별 3개 반을 나누어 강습을 실시하고, 이후 개별연습과 자유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해 학생들이 아이스스케이트의 실제 기본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해 학생들에게 실제적 기술 습득이 이루어지도록 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4학년 김도영 학생은 자주 접해보지 못한 뮤지컬공연과 아이스스케이트를 친구들과 할 수 있어서 매우 즐겁고 색달랐다기회가 된다면 가족들과도 함께 와서 다시 해 보고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남옥경 교장은 지역적 특성상 학생들이 뮤지컬이나 빙상체험과 같은 문화체험과 계절 스포츠를 접할 기회가 적은 점이 늘 안타까웠다이번 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새로운 문화예술을 경험하고 체험하여 문화예술에 대한 폭넓은 인식과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글 영동 용화초, 별다래 SMILE 학습발표회 열어(2016. 11. 1자)
다음글 용화초, 전교생 2차 생존수영교실 운영(2016.10.07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