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화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언론홍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용화초, 전교생 2차 생존수영교실 운영(2016.10.07자)
작성자 김옥현 등록일 16.10.14 조회수 97

용화초등학교(교장 남옥경)12()부터 14()까지 전교생(29)을 대상으로 2차 생존수영교실을 운영해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은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학생들의 물놀이 안전사고와 관련해 학생들이 물속에서 위기상황에 적절하게 대처 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실질적인 생존 능력을 배양 하도록 함을 목표로 충북교육청에서 예산을 지원하고 U1대학교 국민체육센터 수영장에서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실시된 교육에서는 1차 생존수영교실에서 배운 기본기를 바탕으로 집중적인 생존 수영 실시 능력을 익히는데 중점을 두었으며, 학생들이 물 속 위급상황 발생 시 구조대가 도착할 때까지 버틸 수 있게 하는 생존수영법을 단계별로 배우고 익혀 실질적인 위험상황 대처능력을 익히도록 했다.

수영교실에 참여한 4학년 이민교학생은 얼마전에 수영교실에서 배운 기술을 다시 한번 실습해보고 새로운 내용을 추가적으로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이번에 배운 생존수영법을 통해 위험한 상황이 발생 했을 경우 어떻게 대처하고 행동해야하는지 제대로 알고 익히게 되어 안심이 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남옥경 교장은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수영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어 기쁘다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육활동을 다양하게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용화초, 가을 愛 떠나는 문화예술체험행사 열어(10. 28자)
다음글 영동 용화초, 학부모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천체관측교실' 호응(2016.10.07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