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화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우리학교 류원호 선생님 2013년 '올해의 스승상' 2차 심사 통과 *
작성자 용화초 등록일 13.11.20 조회수 604

류원호 선생님은 농촌지역과 벽지학교 학생들을 위한 발명, 과학 동아리를 조직·운영해 소속 학생들이 각종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할 수 있도록 지도하였습니다. 또 지역발명교실 담당자로서 지역 교육기관에 강사로서도 활동하였고 교사 연구회 활동과 교재 개발에도 열심이었습니다.

올해의 스승상은 교육 환경의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 교육에 대한 신념과 후진 양성을 향한 열정으로 묵묵히 교단을 지켜 오신 전국의 선생님들을 발굴해 그 노고를 치하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2002년 교육부와 조선일보사, 방일영 문화재단이 공동으로 제정해 운영해온 시상 제도입니다.

2013 올해에는 교장, 학부모, 동료교사 등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그 중 1차 서류심사를 통해 24명이 현지실사 대상자로 선정되었으며, 24명에 대해 교육부 연구사, 그리고 조선일보사 직원이 21조가 되어 현지 학교 등을 방문해 공적의 진위여부와 주변여론 등을 살펴보았습니다. 이 결과를 참고하여 2차 심사를 통하여 16명의 본선심사 대상자를 확정했고 이후 최종심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최종심사를 위한 절차의 하나로 위 선생님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자 하오니 올해의 스승상 집행위원회에 선생님에 대한 여러분의 많은 의견을 보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이전글 행복교육은 선행학습 방지와 자유학기제로 부터 시작합니다.
다음글 2013. 2학기 교직원 학교폭력예방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