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담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사이버토론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답변 드립니다.
작성자 한상경 등록일 10.10.12 조회수 50

우선 본교의 경제 시범학교 운영과 관련해 관심을 갖고 찾아 주신 점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가정과 연계한 경제 교육은 크게 2가지로 진행이 되었는데요.

1. 가정과 연계한 경제교육 행사

2.   학부모 경제 교육 홍보

 

우선 가정과 연계한 경제교육 행사는 연중 이루어지는 부모와 함께 장보기 체험과 여름방학중에 있었던 가족 경제 신문 만들기, 경제 사이트를 통한 사이버 경제교육 참여가 있었고, 아버지와 함께 꿈과 비전을 갖는 행사 등이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학부모 경제 교육 홍보 활동으로는 경제 교육 가정 통신문을 통한 경제교육, 학교 홈페이지를 통한 경제 교육 홍보, 용담 어린이 1인 1통장 갖기 운동 전개, 여름방학 에너지 소비 생활 기록 및 실천 등이 있었습니다.

이 가운데에서 특색있고 효과적인 내용을 꼽자면 실제 부모와 함께 장보기 활동이나 가족 경제 신문 만들기를 하면서 학생들은 구입과 선택의 중요성 등 경제 개념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며, 모두에게 친숙한 인터넷을 통한 사이버 경제 교육의 경우 많은 학생들이 흥미를 갖고 참여하고자 했으며, 아버지들과의 자리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학생 자신의 꿈과 희망을 이야기할 수 있는 자리가 어린이들에게 좋은 호응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다음글 질문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