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담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잭과 콩줄기를 읽고....
작성자 노하람 등록일 13.04.08 조회수 98

잭과 콩줄기의 내용은 옛날에 잭이라는 아이가 몸이 아픈 어머니와 둘이 살고 있었는데

하루는 집에 먹을게 너무없었다. 그래서 어머니는 말씀하셨다..

"잭,이제 먹을게 하나도 없구나...젖소를 팔아 장사라도 해야겠다..."

"그래요,엄마 제가 시장에 가서 팔아올께요."

잭이 젖소를 데리고 가고 있는데 낮선 할아버지를 만났다.

할아버지는 잭의 젖소와 자신이  가지고있는 콩이랑 바꾸 자고 하였다..그리고는 이코은 마법의

콩이라고 하였다.그말에 잭은 귀가 솔깃해져서 젖소하고 콩하고 바꿔버렸다.

잭은 신이나서 집으로 돌아왔다. 그리곤 엄마에게 마법콩을 보여주며 자랑을 했다.

하지만 어머니는 화가나서 펄쩍펄쩍 뛰었다.그리고는 콩을 창밖으로 내던 져 버렸다.

잭은 그날 밤 쫄쫄 굶은 채로 잠이들고 말았다.

다음날 아침,해가 떴는데도 방이 컴컴하기에 잭과 어머니는 창밖을 내다 보았다.

그런데 밖을 보니 잭과 어머니는 깜짝 놀랐다.콩줄기가 하늘 끝까지 자라있었기 때문이다.

잭은 그 콩줄기를 타고 올라가고 또 올라가였다.계속 올라갔더니 어느새 구름위로 올라와있었다.

구름위에는 으리으리한집이있었다.잭이 문을 두드렸다."아주머니,안녕하세요?배가고파서 그런데밥좀 주세요.""여기있으면큰일나! 우리 남편은 너 같은애를 잡아먹는단다.이것만 먹고 어서 가렴."거인아주머니는 잭에게 빵과 우유를 주었다.그런데 갑자기 쿵!!쿵!! 발자국 소리가들려 왔다. 아주머니는 잭을 빵 굽는 통에 숨겨주었다. 거인이 황소 3마리를 끌고 들어왔다.

그리고는  황소 3마리를 다먹고 금돈을 세기시작했다.잭은 얼른 돈자루를 어개에 메고 뛰었다.

어느덧 잭은 금돈을 다 써버렸다.빵도 사야하고,약도 사야했기 때문이다. 다시 잭은 콩줄기를 타고 구름위로 올라갔다 근데거인 아주머니가 서 있었다.그리고는 빵과우유를 주었다.

그리고 집으로들어가 황금알을 낳는 암탉과 노래하는 하프를 낚아채 집으로 가져갔다.

잭은 숨도 쉬지 않고 아래로 내려와 도끼로 콩나무를 잘라 그바람에 콩나무를 타고 내려오다 그 콩나무가 다잘려 버리바람에 떨어져 죽었다.이제 잭은 부자다.그래서 엄마랑 부자로 행복하게 살았다는 해피엔딩이다.

이전글 3-2 황병국 게에게 물린 해오라기를 읽고
다음글 3-2 29번 이강민 누나와남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