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1학년도 6학년 근면상 폐지 여부 설문조사
작성자 정보람 등록일 21.07.07 조회수 708
첨부파일

용천 교육을 위해 응원해 주시는 학부모님과 가정 모두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용천초등학교 학생 졸업상 시상 항목 중 근면상에 대한 폐지 여부 설문을 실시하고자 합니다. 학부모 및 교원의 의견을 수렴하여 학생 시상 규정 개정에 참고할 예정이오니 79()까지 아래의 내용에 답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근면상이란? 본교 시상 규정에 따라 졸업생을 대상으로

- 6개년 개근 (6년간 1회의 결석·지각·조퇴·결과도 없는 어린이),

- 6개년 정근 (6년간 결석이 총 3회 미만인 어린이),

- 1개년 개근 (위 두 가지에 해당되지 않으며 6학년 1년간 1회의 결석·지각·조퇴·결과도 없는 어린이)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현행대로 유지해야 한다는 입장

근면상을 폐지해야 한다는 입장

- 근면은 교육적으로 장려해야 할 가치로서 그 노력의 결과를 인정받아야 하므로 근면상을 유지하여 근면의 가치를 계속 강조해 나가야 한다.

- 결석·지각·조퇴·결과 없이 출석하여 학습할 수 있도록 동기 부여를 위해서라도 근면상을 유지해야 한다.

- 근면상을 받기 위해 몸이 아파도 무리하게 학교에 나오는 학생이 없도록 하여 학생 건강권을 보장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므로 근면상을 폐지해야 한다.

- 교외체험학습 제도 시행에 따라 근면상에 대한 가치나 인식이 약화되었으므로 근면상을 폐지해야 한다.

근면상 이외의 기능상, 공로상, 봉사상, 선행상 등은 기존대로 유지합니다.

2021. 7. 7.

용 천 초 등 학 교 장


이전글 온라인 학부모 연수 안내장
다음글 2021. 7월 환경교육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