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선정 절차 1단계: 의견수렴 [교과협의회 ] | | 2단계: 안건 상정 [학교장] | | 3단계: 심의 [학교운영위원회] | | 4단계: 확정 [학교장] | 학교장은 소속 교원 의견을 수렴 (교과협의회 구성) | | 교원의 의견을 반영한 교과용도서 선정심의(안)을 학교운영위원회에 상정 | | 선정 절차, 기준 등 선정심의(안)을 심의 후 심의 결과를 학교장에게 이송 | | 선정 도서 최종 확정 |
2. 선정 평가표 검정(인정)도서 선정 평가표 00 과 목 : 000 위 원 : (인) 평가 영역 | 출 판 사 평 가 내 용 | 항목별 배점 | 1 | 2 | 3 | 4 | 5 | 6 | 7 | | | | | | | | 교육 과정 | 학습 분량이 단원별로 균형 있게 구성되어 있는가? | 20 | | | | | | | | 학습 내용 선정 | 학습자의 학년 수준에 맞는 학습 내용과 활동을 다루고 있는가? | 20 | | | | | | | |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내용이나 소재를 다루고 있는가? | 10 | | | | | | | | 학습 내용 조직 | 학습 요소(학습목표, 도입, 본문, 정리, 그림 및 도표, 참고 자료 등)가 유용하게 구성되어 있는가? | 10 | | | | | | | | 교수 학습 활동 | 학습 주제에 적절하며, 실현 가능한 학습활동 및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가? | 20 | | | | | | | | 학습 평가 | 다양한 평가유형(선택형, 서답형, 수행평가 등)을 안내하고 있는가? | 10 | | | | | | | | 표현 표기 및 외형 체제 | 지면 구성(자료 배치, 줄 간격, 여백, 색조 등)이 안정적인가? | 10 | | | | | | | | 합 계 | 100 | | | | | | | | 순 위 | | | | | | | | | <종합의견 및 추천의견> |
3. 교과서 선정 협의회 일시 가. 1차 협의회 : 2021. 9. 14. : 교과용 도서 선정 및 평가 방법 결정 나. 2차 협의회 : 2021. 9. 23. : 검정도서 선정 평가 일람표 작성, 추천 순위 결정 및 추천 의견서 작성 4. 학교 운영위원회 심의 결과 ( 2021. 10. 8) 교과 | 선정 출판사명 | 3,4학년 사회 | 비상교육 | 3,4학년 수학 | 미래엔 | 3,4학년 과학 | 천재교과서 |
5. 학교장 최종 선정 결과 : 학교운영위원회 심의 결과와 동일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