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평
우수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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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과와 창의적 체험활동의 배열은 지역의 특수성, 계절 및 학교의
실정과 학생의 요구, 교사의 필요에 따라 각 교과목의 학년별 목표에 대한 지도 내용의 순서와 비중, 방법 등을 조정하여 운영함.
자유학기제의 운영을 위한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 확보와 학생들의 꿈과 끼를 살리기 위해
다양한 수요자 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 스스로가 미래를 설계하고 진로를 탐색 할 수 있도록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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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선이
필요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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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 및 교수학습
학교 교육목표 달성을 위한 교사간, 학년간 연계된 구체적인 지도전략 수립이 요구됨.
-교육활동 및 교육성과
동아리 특색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위한 치밀한 계획이 필요. 각종 프로그램 참여에
학생들의 선택과 집중이 요구됨. 교육과정 재구성에 대한 교사의 이해와 연수가 필요하며, 다양한 활동들이 학력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는 연계과정 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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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적 도움이
필요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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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사들의 업무를 경감해 줄 수 있는 제도의 마려과 인적, 물적 자원이 필요함.
-다양한 프로그램 편성과 운영을 위한 재정적 지원이 요구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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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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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을 효율적으로 편성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하여 창의적인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활동이 적절하게 설계해 운영하였으며 교사,학부모,학생이 모두 참여하는 교육공동체를 구현하였음. 또한 학교 자율운영체제가
잘 구축되어 학교 공동체에 포함된 모든 구성원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교육활동을 진행하고 평가에 참여하였음. 자체
평가 결과를 차년도 교육계획 및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에 적극 반영하기 위한 노력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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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수 사례
사례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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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소양교육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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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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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교육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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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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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서토론 동아리 '글빛 책방'을 통하여 독서토론 활동을 실시함. 외부강사를 초청하여 '시 읽기와 쓰기' 및 '독서를
통해 날아가기' 등의 수업을 진행. 수상내역으로는 ㈜
협성 재단 주관 2019. '협성독서왕' 독후감 공모전에서
우수학교상을 수상하고, 대통령기 제39회 국민 독서경진대회
독후감 공모전에서는 학교 단체상 최우수 및 9명이 입상함. 제22회 책 읽는 청주 시민 독서 운동 선포식 참가 및 독후감 공모전 2명
입상.
- 인문소양교육은 총 3가지 프로그램을 실시함. 첫 번째 프로그램은 매주 수요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아침 시 낭송을 실시한 후 전교생의 애송시를 파일철로
기록함. 두 번째 프로그램은 용암인의 광장으로 외부강사를 초청하여 인문 진로 강연을 연 5회 실시함. 세 번째 프로그램으로는 독서토론 동아리로 외부강사를
초청 후 독서와 아로마테라피 수업을 실시함. 연극과 뮤지컬 관람 및 문학 기행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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