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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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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1,4학년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실시 및 추후관리
작성자 조미영 등록일 15.04.02 조회수 131

학부모님께

최근 건강에 대한 개념은 단순한 질병예방이나 치료에서 더 나아가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어 신체적인 건강 이상으로 심리정서 발달의 의미와 중요성이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동기는 개인의 고유한 인격특성이 발달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우리 학교에서는 학생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2015학년도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를 실시합니다. 본 검사를 통해 아동기에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하는 정서행동의 발달정도를 평가하고 어려움이 있는 어린이의 경우 적절한 평가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어려움들을 빨리 발견하여 적절한 방법으로 도와주면 아이들이 건강하고 밝게 자랄 수 있으며, 방치할 경우 더 큰 문제로 발전할 수 있고, 정서인지행동의 어려움이 개선되면 학교 적응이 쉬워지며 성적 향상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학부모님의 응답 내용은 비밀이 보장되며, 이 응답으로 인한 학교에서의 불이익은 전혀 없습니다. 응답결과는 자녀가 현재 정서행동 측면에서 연령에 적합한 발달단계에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자료로만 활용될 것이고, 검사결과는 학교생활기록부 및 학생건강기록부에 남기지 않습니다. 검사 결과는 추후 각 가정에 우편발송 할 예정이며, 학생 개개인의 정신건강관련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겠습니다.

2015년 정서행동특성검사 시행과 관련하여 가정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2015년 학생정서· 행동발달 지원내용

구 분

담 당

추 진 내 용

학생정서행동

특성검사(1)

학 교

* 대상: 초등학교 14학년 전체 학부모

* 도구: 아동 정서행동발달 검사지(CPSQ)-서면/온라인(학교선택)

* 검사결과 분석 후 전문기관 심층평가가 필요한 학생 파악

심층평가(2)

전문기관

* 전문기관(Wee센터, 정신건강증진센터 등) 상담 및 검사

사후관리

(개별상담)

학교 및

가정,

전문기관

* 관심군: 학교 내 지속관리 및 전문기관에 의뢰지원

정서·행동발달문제와 관련한 개별상담 및 필요시 치료   지원

(, 의원의 치료비용은 개인부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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