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집단공예미술활동(6학년) |
|||||
---|---|---|---|---|---|
작성자 | 조미영 | 등록일 | 13.10.24 | 조회수 | 194 |
첨부파일 | |||||
학생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집단공예미술활동(6학년) 1. 필요성 및 목적 사회가 복잡해져감에 따라 현대인들은 여러 가지 원인에서 비롯되는 스트레스를 경험하며 이러한 사회 문화적인 환경 속에서 성인들은 물론 아동들이 겪게 되는 스트레스 역시 증가하고 있다. 특히, 초등학교 고학년 아동들은 부모나 교사, 사회로부터의 요구를 경험하기 시작하면서 저학년 때와는 달리 부담감이 늘어나며 스트레스 상황에 처하는 경우도 많아진다. 아동기의 스트레스는 수면곤란, 식욕상실이나 과식, 잦은 감기, 두통, 허약 등의 신체적 질병과 함께 공격성, 불안, 우울, 낮은 자존감 등의 부적응 행동을 일으킨다. 미술활동을 통해 개인과 타인의 잠재력과 개성을 중요하게 수용하여 부정적인 자기상을 긍정적으로 재구성하고, 집단원간의 상호작용을 통하여 각 개인이 유일한 존재로서 가치가 있음을 인식하도록 하여 자기 자신에 대한 통찰과 자아 존중감 회복의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만들기 공예체험을 통해 학업스트레스 해소 및 인성 함양 및 양손을 사용해 좌뇌와 우뇌, 소근육 등을 골고루 발달시킴으로써 풍부하고 다양한 생각과 창의성, 감수성 함양을 목적으로 한다. |
이전글 | 11월 보건소식 |
---|---|
다음글 | 성범죄자 알림e 사이트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