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과학중점 학교 운영 |
|||||
---|---|---|---|---|---|
작성자 | *** | 등록일 | 15.06.17 | 조회수 | 372 |
◈주제Ⅱ : 과학중점교육과정과 LC(Life Cycle) STEAM활동 적용방안 연구
1. 목적 체험중심의 동아리 활동을 통해 탐구력을 신장하고 과학 활동을 지역과 연계하여 창의력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한다.
2. 대상 및 기간 가. 대상 : 본교 1학년 184명 2, 3학년(과학중점과정) 197명 계385명 나. 기간 : 2010. 03. 01~2017. 02. 28
3. 운영 과제 가. 운영과제 1 : 교과교실 리소스센터로서의 효과적 운용방안 모색 •점심시간, 방과후 시간의 교과교실 및 과학기자재 활용 활성화 •Life Cycle 탐구센터 조성 나. 운영과제 2 : 융합과 체험중심의 동아리 활동을 통한 글로벌 창의인재 양성 방안 모색 •과학과 창의 특화 동아리 운영 및 학생 주도의 자율 동아리 활동 •과학ㆍ수학 심화프로그램 개발 및 동아리 연계 활동 운영
4. 기대 효과 •다양한 동아리 체험활동 프로그램 적용을 통해 학생들의 평생 탐구능력을 신장시킨다. •교육공동체의 믿음을 실현하고 지역에서 요구하는 창의적 인재를 기른다. |
이전글 | 2015. 1학년 brain project 활동 공지사항 |
---|---|
다음글 | 과학 체험활동 보고서 양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