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검 인정 교과서 선정기준 평가 영역 | 출 판 사 평 가 내 용 | 항목별 점수 | 교육과정부합성 | 학교 교육과정의 성격 및 목표에 부합하는가? | 10 | 학습분량의 적절성 | 학습 분량이 단원별로 균형 있게 구성되어 있는가? | 10 | 내용수준의 적절성 | 학습자의 학년 수준에 맞는 학습내용과 활동을 다루고 있는가? | 10 | 중립성 | 개방적이고 균형적인 관점과 사고를 가질 수 있는 내용을 다루고 있는가? | 10 | 효과성 | 학습요소(학습목표, 도입, 본문, 정리, 그림 및 도표, 참고자료 등)가 유용하게 구성되어 있는가? | 10 | 자기 주도적 학습내용 | 학습 단계별(도입, 전개, 정리) 안내 및 지시사항이 명확하고, 이해하기 쉬운가? | 10 | 단원, 학년간 연계 및 계열성 | 학년 간, 학교급 간의 연계 및 계열성을 고려하고 있는가? | 10 | 교수학습 활동의 유용성 | 학습 주제에 적절하며, 실현 가능한 학습 활동 및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가? | 10 | 종합적 사고력 평가 | 단순한 지식의 측정만이 아니라 문제해결능력, 논리적 사고력, 창의적 사고력 등을 측정하고 있는가? | 10 | 편집 디자인 및 내구성 | 지면 구성(자료 배치, 줄 간격, 여백, 색조 등)이 안정적인가? | 10 | 합계 | 10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