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산업과학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교통안전에 대하여
작성자 영동산업과학고 등록일 11.03.17 조회수 386
안녕하십니까? 학부모님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항시 깃들기를 바라오며 교통안전에 대하여 안내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아래 내용을 자녀들과 함께 살펴보시고 생활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지도 부탁드립니다. 이번 기회에 다시 한 번 자녀들로 하여금 교통질서를 잘 지키고 학부모님께서도 운전 중이나, 도로 횡단시 도로교통법을 준수하시어 자라나는 우리어린이들에게 질서 있는 모습을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 빈번하게 발생하는 사고유형과 예방법 ▣

① 무단횡단사고의 예방법
- 무단횡단을 하지 않으며 항상 횡단보도로 길을 건넌다.
- 길을 건널 때 손을 들고 「운전자와 눈 맞추기」를 하여 꼭 「차량멈춤」을 확인한다.
- 뛰는 것이 천천히 걷는 경우보다 사고위험이 7배가 높으므로 항상 주위를 살피며 천천히 걷는다.
- 엄마. 아빠에게 무단횡단의 위험성을 알려주며 무단횡단을 하지 않을 것을 서로 약속한다.
② 신호등 있는 횡단보도 사고의 예방법
- 횡단보도는 차와 거리가 멀어짐으로 오른쪽 부분으로 걷는 것이 보다 안전하다.
- 녹색불이 들어와도 그냥 지나치는 차가 있으므로 꼭 「차량멈춤」을 확인한다.
- 길을 건널 때 꼭 손을 들어서 「운전자와 눈 맞추기」를 한 후 주위를 살피며 천천히 걷는다.
③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 사고의 예방법
- 길을 건널 때 꼭 손을 들어서 "제가 먼저 갈 테니 멈추어 주세요."라고 한 후 차량이 멈추는 것을 확인하고 건너간다.
- 손을 들어도 그냥 지나치는 차가 있으므로 꼭「운전자와 눈 맞추기」를 한다.
④ 멈추어 있는 차량 사이 횡단사고의 예방법
- 멈추어 있는 차 사이에서 뛰어나올 경우 어린이가 보이지 않아 사고위험이 천천히 걷는 경우 보다 18배나 높다.
- 반드시 운전자에게 손을 들어「차량멈춤」을 확인하고 건너간다.
-「운전자와 눈 맞추기」를 한 후 주위를 살피며 천천히 걷는다.
⑤ 갑자기 뛰어나오다 발생한 사고의 예방법
- 길을 건널 때 찻길로 나갈 때는 항상 우선 멈춘 다음 차가 오는지를 꼭 살펴본다.
- 찻길에서 반드시 손을 들고 「운전자와 눈 맞추기」를 한다.
- 손을 들어도 그냥 지나치는 차가 있으므로 꼭 「차량멈춤」을 확인한다.
이전글 청소년 흡연이 증가하는 이유
다음글 학생 봉사활동 가정통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