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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양청고등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학부모님과 지역사회가 만족하고 신뢰받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생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알찬 교육을 위하여 학부모님 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겠습니다.
1.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님께서 학생교육 및 학교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에는 언제든지 학교에 방문하시면 친절·신속·정확하게 안내 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1.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님과 민원인이 전화상담을 요청시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1.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평상시 교육활동 및 업무처리에 있어서 학부모님과 민원인들이 만족하지 못하다고 평가된 경우에는 검토하여 즉시 시정하고 이에 상응하는 보상을 하겠습니다.
1.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학부모님과 민원인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교육행정 서비스 이행표준
- 학부모님(민원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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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부모님(민원인)께서 학교 방문시 현관에는 각 실별 배치도를 부착하고, 교무실 및 행정실 입구에는 직원안내도를 부착하여 방문하시는 학부모님이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학교를 방문하신 학부모님(민원인)께는 다른 업무 중에라도 우선하여 학부모의 소리에 경청하겠습니다.
○ 학부모님(민원인)이 학교를 방문하셨을 때 행정실 및 교무실에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컴퓨터 등 필요한 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부모님(민원인)이 대기시 신문 및 교육관련 책자를 항시 비치하여 기다리시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 벨소리가 3번이상 울리지 않도록 신속히 받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찾으시는 교원이 수업중인 경우에는 용건을 전달하여 연락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 처리 우리의 자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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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원인이 각종 제증명 발급을 요청하시면 수업중일 경우를 제외하고 30분 이내 에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이 팩스로 민원을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 후 3시간 이내에 처리하고, 예정 소요시간에 대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 참여와 의견 제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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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편, 불친절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우편, 문서, 팩시밀리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주소 : 충북 청원군 오창읍 양청 6길 33, 양청고등학교 우편번호)363-883
- 인터넷주소 : http://www.yc.hs.kr
- 부서안내
○ 부서별 업무내용 및 전화번호담당부서 업무내용 대표전화 교장실 ·학교운영 전반 043-717-8801 교무실 ·학생 및 교육에 관한 상담
·재학생의 민원서류발급(재학증명서, 생활기록부 등)
·전·입학 등에 관한 사항 ·기타 학생관련 사항TEL) 043-717-8800
FAX) 043-717-8897행정실 ·학교회계 관련업무(예산, 계약, 지출, 납부금수납 등)
·민원(제증명)서류발급 및 기타민원업무
·학교운영위원회 운영
·학교시설사용허가 신청
·기타 행정관련 사항TEL) 043-717-8850
FAX) 043-717-8899급식소 ·학생 급식관련 업무 043-717-8840
분야별 교육서비스 이행기준
- 교무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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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교육활동 안내
○ 학교교육계획 및 학교요람, 학교문집 「서원」을 연1회 , 서원소식지를 월 1회 발간하여 학교홈페이지에 탑재하는 등, 학교교육활동을 수시로 안내하고 홍보하여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학교교육이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 방과 후 학교 및 본교 특색사업과 연계한 다양한 영재교육 기회 제공으로 우수 한 인재를 육성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고객들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고 지속적으로 수정ㆍ보완하여 학부모, 지역사회와의 유기적인 관계를 도모하겠습니다.
학교보건관리
○ 학생 신체검사 및 건강검사를 연 1회 이상 실시하고, 건강이상자는 필요한 경 우 상담과 치료안내 등을 통해 학생 건강증진에 힘쓰겠습니다.
○ 학생 성교육, 약물오남용 교육, 비만예방교육 등을 연 1회 이상 실시하여 학생 들이 올바른 보건지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학교 전체 소독 등을 통해 환경위생을 개선하고, 전염병 발생 시 신속하게 원 인을 차단(등교중지, 방역 등)하여 학생 건강유지 증진 도모에 노력하겠습니다.
- 행정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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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재정의 효율적 운영
○ 학교회계 예·결산 내용을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함으로서 교육수요자에게서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3증(투명성, 신뢰성, 경제성) 3감(예산절감, 업무경감, 민원발생 감소)회계제도의 취지에 부합하는 교육행정서비스를 펼치겠습니다.
○ 입찰·계약업무를 추진함에 있어 관련 법률에 의할 것이나, 가급적 전자입찰 등 을 행하여 다수인에게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 소규모 공사에 대한 수의계약 시, 최저가 견적을 지양하고 적정한 공사비가 확보되도록 일반 경쟁입찰 낙찰하한율 이상 수준에서 계약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청렴계약제 시행
우리 양청고등학교에서는 투명하고 공정한 입찰 및 계약업무를 추진하여 신뢰 받는 교육행정을 구현하고자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전 교직원은 어떠한 경우 에도 업무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또는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겠습니다.
학교운영위원회의 활성화
○ 학교운영위원회의 소집 7일전에 공고문을 홈페이지를 통해 탑재하여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의 회의 참관 기회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운영위원회 위원들을 대상으로 연1회 이상 자체연수를 실시하여 위원의 전 문성을 제고하겠습니다.
라.스쿨뱅킹 시행 및 시설업무서비스
○ 스쿨뱅킹제도를 실시하여 학교에 납부하는 각종 공납금을 학부모님 예금계좌 (부득이한 경우 학생계좌)에서 자동 인출되도록 하여 학부모님께는 수납의 편리성을 제공하고, 학생은 현금 소지에 따른 분실 사고를 예방할 수 있게 하 겠습니다.
○ 수업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교육시설 유지보수에 힘쓰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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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처리하여 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정중하게 사과 드림은 물론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2.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 해당 교직원을 주의·교육시키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함께 관련 교직원으로 하여금 정중한 사과는 물론 문화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3.민원접수 후 7일 이내에 중간연락이 없거나 무성의하게 처리하여 불만을 제기 한 경우
○ 관련 교직원의 사과와 함께 1일 이내에 시정하고, 처리결과를 알려드리며 앞으 로는 그러한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고객권리존중에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4.민원을 법정 처리기한 내 처리되지 못한 경우
○ 사실 확인 후 3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고객에게 알려 드리고, 관련 교직원의 사과와 함께 문화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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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학교 홈페이지·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2.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 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3. 우리는 학부모님(민원인)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연구, 노력하여 만족스러운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학부모님(민원인)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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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청고등학교 교직원은 학교 교육서비스헌장에 따라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오니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 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2.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올 바른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고, 민원서류 발급 시 꼭 본인 신분증과 수 수료를 지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리인으로 가족이 오실 경우 본인 신분증 과 가족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건강보험증,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 명서 등)와 수수료를 지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민원인께서는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교육 및 학교행정을 저해 하는 민원은 삼가 해 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교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교직 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양청고등학교행정서비스헌장』과 관련한 좋은 의견이 있으신 경우 우리학교 행정실(☎043-717-8850) 또는 교무실(☎043-717-8800)로 연락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6. 학부모님께서 선생님과 상담을 원할 경우, 수업으로 인해 부재중일 경우를 대 비하여 가급적 미리 약속을 잡으시고 학교에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