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학교 민원부서
-
제증명 민원 : 행정실 043-717-8850 팩스 043-717-8899
전입학 민원 : 교무실 043-717-8800 팩스 043-717-8899 - 2.학교 민원 이용시간
-
오전 8:30 ~ 오후 4:30
(타학교 졸업생은 발급받는데 일정 시간이 소요되오니 4시까지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3.민원(제증명) 발급 방법
-
① 본인 방문
- 신분증(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청소년증,공무원증 등 행정기관이 발급한 신분증) 지참하여 행정실 방문하시면 됩니다.
단, 대리인 방문할 경우 본인(위임자)의 신분증과 위임장, 대리인(피위임자)의 신분증 지참, 미성년자의 경우 위임장 대신 보호자임을 나타내는 증명서(주민등록등본,가족관계증명서,건강보험증 등)도 가능
② 팩스(FAX)민원
신분증을 지참하고 전국 시,도교육청 민원실 및 국,공,사립 초,중,고등학교 행정실을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팩스(FAX)로 민원을 신청하고 3시간이내 교부받을 수 있습니다.
▶ 처리절차
▶ 대상민원의 종류
③ 인터넷 민원 발급(Home-Edu 민원서비스)
가정에서 인터넷을 통해 교육관련 민원서류를 직접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처리절차 ▶대상민원의 종류
④ 무인민원발급
민원인이 생활근거지 주변(동,면사무소, 대형마트 등)에서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365일 교육관련 제증명을 발급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 처리절차 ▶대상민원의 종류
⑤ 민원우편
원거리의 민원발급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가까운 우체국 또는 인터넷 우체국(www.epost.go.kr)에 방문하여 신청하고, 발급된 민원서류를 희망주소지에서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처리절차 ▶대상민원의 종류
- 4.제증명 수수료 안내
-
-충청북도 내 재학생 : 무료
-졸업생 등 일반 민원인 : 무료
단, 민원우편은 수수료 발생
( http://service.epost.go.kr/front.RetrieveCivilApplInfo.postal?ServiceGubun=D)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