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청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온라인 개학으로 인한 원격수업 운영 안내
작성자 양청초 등록일 20.04.14 조회수 1262
첨부파일

원격수업 중 출결 관리 계획

1. 원격수업의 출석은 교과별 차시 단위로 확인합니다.

2. 원격수업 차시별 출석 방법

수업유형

확인·인정 방법

대체 확인 방법

(매 주 일요일까지)

실시간 쌍방향 수업

플랫폼 화면, 실시간 댓글

(플랫폼, 학급 홈페이지 등)

SNS, 유선전화, 문자메시지 등

콘텐츠 활용 수업

e학습터의 학습 시작일 진도율, 학습 시간 등을 기준으로 출석 확인(인정)

과제물 제출, SNS, 유선전화, 문자메시지 등

과제 제시형 수업

e학습터 접속 기록, 학급 홈페이지 과제 수행 결과물 제출 여부를 기준으로 출석 확인·인정

과제물 제출

기타 유형

학습 인정 증빙자료

서식 1) 학습 결과 보고서

당일 차시별 출석을 못한 학생의 출석 인정방법

차시별 출석과 결석은 주단위로 기록되오니 가급적 1주일 이내(일요일 자정이전)에 학습완료시 출석인정

원격수업 참여가 불가능한 학생은 담임교사로부터 별도의 과제를 부여받아 제출시 인정

코로나로 인한 등교중지 대상자는 등교 후 서류제출시 출석 인정

그 외 질병으로 인한 결석은 등교 후 증빙서 제출시 질병결석처리

당일 출석 및 연락이 되지 않은 학생은 학습 결과 보고서를 작성하여 담임선생님께 사진 전송이나 학급홈페이지 탑재 시 출석 인정

장기 결석생 관리유선 및 출석을 독려하고 미인정 결석으로 등록하오니 부득이 원격 수업에 참여가 불가한 경 우 담임선생님께 연락하세요.

출결관리 및 일과운영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첨부해 드리는 파일을 참고해주세요.

 

   

 

이전글 원격수업 기간 중 사이버폭력(범죄) 예방교육 강화 안내
다음글 온라인 등교 관련 다문화 가정 안내사항 Announcement of Online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