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강초등학교 개인정보 처리방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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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양강초 | 등록일 | 18.03.19 | 조회수 | 481 | ||||||||||||||||||||||||||||||||||||||||||||||||||||||||||||||||||||||||||||||||||
- 양강초등학교 개인정보 처리방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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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조 (개인정보 처리 위탁) ① 【양강초등학교】은 개인정보의 처리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8조에 따라 다음의 내용이 포함된 문서에 의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② 【양강초등학교】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동의 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하지 않습니다. 추후, 위탁계약 시에는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 자 제공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및 전자 보관하겠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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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정.삭제 요구 :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6조에 따라 그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처리정지 요구 :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7조에 따라 자신에 대한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같은 법」 제37조제2항에 의하여 다음 사항의 경우 정지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 정보주체의 권리 행사는 【양강초등학교】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개인정보(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서」)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양강초등학교】는 법정 처리기간(10일 이내)을 준수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양강초등학교】는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도 이의 처리 완료시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 정보주체의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파기) 【양강초등학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1조에 따라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5일 이내에 파기합니다. ◦ 파기기한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 또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전체)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 • 기록물, 서면, 인쇄물 등의 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 ◦ 파기방법(일부)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개인정보를 삭제한 후 복구 및 재생되지 않도록 관리.감독 • 기록물, 서면, 인쇄물 등의 정보는 해당 부분을 마스킹, 천공 등으로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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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양강초등학교】는 「개인정보 보호법」제2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0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주기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암호화 : 고유식별정보, 비밀번호 등 주요 개인정보는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전송시 전송구간을 암호화하거나 PC보관시 파일 암호화 기능을 사용하는 등 보안기능을 적용.활용하고 있습니다. ◦ 정기적인 자체 점검 실시 :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전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연 1회 이상)으로 자체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및 갱신 :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중요 자료에 대한 암호화 등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 비인가자에 대한 접근 통제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시건 등을 통해 비인가자에 대한 통제 절차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유출시 조치) ◦【양강초등학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4조에 따라 개인정보의 유출 사고 발생시 다음의 사항을 5일 이내에 정보주체에게 통지하고 개인정보의 유출확산방지 및 피해의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단, 보안점검 및 취약점 조치 등이 시급할 경우 통지가 연기될 수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양강초등학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1조 제1항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운영하고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열람청구) ◦ 정보주체는 정보주체의 권리행사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정정·삭제·정지 등의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서 할 수 있습니다. 【양강초등학교】는 정보주체의 권리행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양강초등학교에서 보유중인 개인정보파일의 열람 . 정정 . 삭제 . 처리 . 정지요구 등을 접수 . 처리하는 부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관련 서식 - 개인정보(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서 - 위임장 ◦ 또한 행정자치부 ‘개인정보보호종합지원포털(http://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권리행사를 위한 개인정보의 청구요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행정자치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 【개인】 → 【개인정보 민원】 - 【개인정보 열람등 요구】 (본인확인을 위하여 아이핀(I-PIN) 인증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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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① 본 방침은 2018년 03월 19부터 시행됩니다. ②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일 전 【양강초등학교】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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