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평중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9. 환경융합축제 개최(충청일보 기사)
작성자 원평중 등록일 19.06.04 조회수 228

충청일보

          

 

[충청일보 배명식기자] 충북 청주 원평중학교는 오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2019. 원평중 환경융합 축제'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다양한 교과 속 환경 이야기'를 주제로 다양한 환경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내 주변의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환경의 소중함을 자연스럽고 즐겁게 익힐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환경과 15개 교과 간의 융합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전교생을 대상으로 1인 2개 이상의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전 참여쿠폰과 안내문을 발행했다. 

△자가동력 자전거발전기 체험 △공기정화식물 화분 만들기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에코스톤 목걸이 만들기 △누름꽃 공예품 만들기 등 체험부스 운영과 △환경기념일 알기 △환경을 위한 실천카드 작성하기 △최근 3년간 환경수업 시간에 완성한 학생 환경작품을 전시 할 계획이다. 

원평중은 올해 '환경'을 주제로 다양한 교과에서 융합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축제 역시 모든 교과가 함께 운영함으로써 환경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원평중은 이런 공을 인정받아 5회 청주시 환경대상 단체부문 '대상'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전글 교복 학교주관구매 만족도 및 편한 교복 도입 관련 설문 실시
다음글 2019년 제5회 청주시 환경대상, 원평중학교 선정(중부매일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