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남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홍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8.5.10.(목).(한국공보뉴스) 효도밥상 프로그램 운영
작성자 이종주 등록일 18.05.10 조회수 117
어린이들이 준비한 행복한 식사로
부모님에게 사랑을 선물


【한국공보뉴스/음성취재국】 이종국기자= 충북 음성 원남초등학교(교장 양철기)는 2018년 쌀 중심 식습관 교육학교로 선정되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저도 할 수 있어요! 부모님을 위한 효도밥상』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어린이들이 준비한 행복한 식사로 부모님에게 사랑을 선물하고 있다.

 

‘우리가족 쌀 국수 먹는 날’사진콘테스트를 개최하여 가족이 모여 쌀 국수 먹는 모습의 사진을 학교홈페이지에 탑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또한 원남초는 각 가정으로 국산 쌀로 만든 즉석 쌀 국수를 보내드려 어린이들이 쉽게 부모님을 위한 효도밥상을 준비할 수 있도록 적극적 참여를 유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정의 달 5월에 우리 소중한 주식인 쌀을 매개체로 가족간의 감정을 소통하는 시간이 되었으며, 자연스럽게 예절교육 인성교육이 이루어졌다. 또한 그 속에서 부모님과 자녀 그리고 형제자매들이 서로 사랑을 만들고 확인하는 시간이 되었다는 면에서 더욱 특별함이 있다.

 

3학년 김민규 학생은 “제가 부모님을 위한 효도밥상을 준비했어요. 쌀 국수에 물을 붓고 식사준비를 하면서 부모님을 위한 마음에 정성을 다했어요”라며 가족이 쌀 국수 먹는 모습을 사진으로 남겨 가족이 함께하는 식사에 행복의 의미를 더했다.

 

양철기 교장은 “가족이 함께하는 식사는 아이들의 인성에 많은 영향을 준다.”며 “소박하지만 가족끼리 쌀 국수 맛있게 드시고 더욱 화목한 가정이 되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전글 2018.05.13(일)-중부매일-음성군 원남초, 예비교사 교육실무실습 진행
다음글 2018.05.10(목)-충청타임즈-음성 원남초 “교생선생님 오신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