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남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홍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8.05.08.(화)-국제뉴스-음성 원남초 ‘사랑과 감동이 흐르는 어버이 날’
작성자 원남초 등록일 18.05.09 조회수 73

음성 원남초 ‘사랑과 감동이 흐르는 어버이 날’

이재기 기자  |  news3090@hanmail.net
  
▲ 어린이들이 어르신 어깨를 안마하고 있다.(사진제공=음성교육지원청)
 

(음성=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음성 원남초등학교(교장 양철기)는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사랑과 감동이 흐르는 어버이 날’ 행사로 동네 어르신들이 모여 계신 학교 앞 원남 경로당과 학교 뒤편의 마을 경로당을 방문하여 작은 봉사를 실천하였다.

1학년~2학년 어린이들은 면소재지에 위치한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들 가슴에 종이로 정성껏 만든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효자손을 선물하였으며 ‘넌 할 수 있어’, ‘참 좋은 말’ 노래를 부르며 쉬는 시간 틈틈이 연습한 율동으로 어르신들을 즐겁게 하였다.

준비해 간 떡을 차려 드리고 고사리 같은 손으로 어르신들의 어깨를 주물러 드릴 때는 모두가 손자 손녀라며 아이들을 따뜻하게 안아주셨다.

또한 학교 뒤편에 위치한 경로당을 방문한 3학년 어린이들도 마을 어르신들께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준비해 간 선물을 드렸으며, 음악시간에 연습한 리코더 연주를 하며 어르신들을 기쁘게 해드렸다.

원남초등학교 교장 양철기는 우리 마을과 지역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작은 봉사를 꾸준히 실천하여 어르신들께 365일 내내 ‘사랑과 감동이 흐르는 어버이날’ 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기 기자 | 2018-05-08
이전글 2018.05.08.(화)-음성공보뉴스-원남초등학교 경로당 방문 작은봉사 실천
다음글 2018.5.9.(수)(음성투데이) 효도밥상 프로그램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