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남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홍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음성신문)학교내 서점을 열다.원남초 도서바자회 개최(2017.11.16.)
작성자 안승자 등록일 17.11.28 조회수 96
  
▲ 원남초 어린이들이 도서바자회를 진행하고 있다.

원남초등학교(교장 마상인)는 지난 11월 15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도서바자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도서바자회는 가까이에 서점이 없어 어린이 스스로 책을 골라 사서 읽을 수 있는 기회가 적은 농어촌 학생들에게 기회를 주고자 원남초 학부모회 주관으로 개최하게 되었다.

미리 전시예정 도서 목록 안내장을 배부하여 읽고 싶은 책을 미리 조사한 뒤, 최신 발행본 동화, 시, 역사, 그림책, 위인, 인문도서 등 총 540권의 책 을 전시하였다.

학생들은 전시된 다양한 종류의 책을 경험하며 골라 사는 재미에 쏙 빠져들었다.

이재필 학생(6학년)은 “내가 좋아하는 책을 골라서 직접 사니 책이 더욱 소중하게 느껴졌고 , 마치 작은 서점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며 즐거워했다.

조광혜(학부모회 부회장)씨는 “어린이들이 도서바자회를 통해 항상 책을 가까이 하고 책과 친구가 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좋은 행사에 봉사할 수 있어서 의미 있었다고 뿌듯해 하였다.

이전글 (음성신문)책과 토론을 통해 삶을 배우다. 원남초 토론하는 도서관 행사 주최(2017.11.27.)
다음글 (2017.9.8)바르게 살기 생활수기 편지글 공모전 입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