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남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홍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국제뉴스(2017.7.10.) 음성 원남초등학교, 고추장 만들기 체험 했어요
작성자 이종주 등록일 17.07.10 조회수 107

음성 원남초등학교, 고추장 만들기 체험 했어요


학생들이 고추장을 만들어 보고 있다.(사진제공=음성교육지원청) (음성=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학교급식 쌀 중심자율중심학교인 충북 음성 원남초등학교는 1~3학년을 대상으로 선돌메주농원에서 우리전통음식 고추장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활동은 우리 농산물의 특징과 재배과정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며 전통고추장을 우리 손으로 쉽게 만드는 방법을 배웠다. 고추장의 숙성과정과 보관법에 숨겨진 과학에 대해서 듣는 즐겁고 알찬 시간이었다.

영양교육을 통해 알게 된 메주콩의 좋은 점을 알고 있는 학생들은 고춧가루에 메주가루를 섞어 만드는 과정을 보며 우리 고추장이 보약이라며 고추장의 맛에 기대를 하고 있다.

2학년 문별 학생은 "집에서도 고추장을 담그지 않고 마트에서 사 먹는데 이제는 엄마에게 집에서 고추장을 담그자고 말해야겠다"고 말했다.

마상인 교장은 "학생들이 직접 체험한 오늘은 우리 전통장류의 우수성을 바로 알고 선조의 지혜를 탐구하는 시간이 되었다"며 "우리 전통음식의 체험 기회는 계속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국제뉴스

학생들이 고추장을 만들어 보고 있다.(사진제공=음성교육지원청


이전글 충청신문(2017.10.24.) 원남초 사과데이 운영
다음글 대전일보(2017.7.10.) 음성 원남초, 우리전통음식 고추장 만들기 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