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미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안전신문고 신고 안내
작성자 강수옥 등록일 15.04.17 조회수 161

접수된 건당 1시간 봉사활동 인정( 하루 4시간 )


생활 속 위험요소! 이제「안전신문고」로 신고하세요


 주민의 지역 안전지킴이로서의 길 열려...‘안전신문고’
 국민안전처는 모든 국민이 참여하여 일상생활 속 위험요소를 신고할 수 있는 온라인 사이트인「안전신문고」(www.safepeople.go.kr)를 운영중이다. 작년 12월 12일에 개통한 「안전신문고」는 안전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도로·교통시설, 공공시설, 기타 생활환경 등의 위험요소를 신고하는 ‘안전신고’코너와 안전관련 국민 제안을 받는 ‘안전제안’ 코너 등으로 되어있다. 평소 일상생활에서 오가며 목격한 것 중 ‘위험하다’고 판단되는 것은 무엇이든 신고 대상이 된다.       
 
 서비스도 시작하였다. 안전신문고 앱(App)서비스는 기존 웹(Web)서비스에서 제공했던 안전신고(해양신고 포함), 안전제안, 안전뉴스, 주요처리사례, 신고현황 등의 기능을 동일하게 제공한다.
 이에 따라 국민들은 이동 중에도 편리하게 사진 및 동영상을 찍어 위험사항을 손쉽게 신고하고, 처리결과를 빠르게 알 수 있으며, 안전뉴스 등을 살펴볼 수 있게 되었다.
 「안전신문고」웹 또는 앱을 통해서 안전신고가 접수되면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등 해당 기관의 부서에서 7일 이내에 처리하고 이를 문자 또는 이메일로 신고자에게 알려준다. 국민안전처는 접수된 내용 중 긴급하고 중요한 사안에 대해서는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국민안전처 관계자는 “주민여러분이「안전신문고」를 활용하여 나와 우리 가족 뿐 아니라 이웃의 안전까지 지키는 안전지킴이로서의 역할을 해주실 것”을 당부했다.



안전신문고는


 국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느끼는 안전위협 요소를 안전신문고를 통하여 자발적으로 신고하면 신고된 내용에 대해 국민안전처가 원스톱으로 접수·처리하는 안전신고 포털입니다.


 
무엇을


 ◇ 교통시설 : 도로·맨홀 파손, 도로구조·신호등·안내표지판 개선 등

 ◇ 취약시설 : 절개지, 노후 옹벽·축대, 가건물 등 위험 개소 및 건축물

 ◇ 다중이용시설 : 대중교통(전철·버스·철도·선박), 유원시설 등

 ◇ 공공시설 : 댐, 저수지, 상·하수설비, 가스·전기시설 등의 위협요소

 ◇ 기타 생활환경 : 학교폭력, 학교주변 유해업소, 불량식품 등

 
어떻게


 ◇ 「안전신문고」포털 및 앱

 인터넷 주소창에서 www.safepeople.go.kr 을 입력하시거나, 안드로이드폰 ‘플레이스토어’에서 「안전신문고」앱을 다운받으세요.

 
처리결과 는


 안전신고 작성 시 입력한 연락처(이메일, 핸드폰)로 처리결과를 전달하여  드립니다.

□ 안전 위협요소 신고 안내

 ○ 접수기관: 국민안전처
 ○ 신고장소:「안전신문고」포털 및  앱  (www.safepeople.go.kr)
 ○ 신고대상: 도로·맨홀, 표지판,노후 옹벽·건축물, 여객선·철도, 유원시설, 가스·전기시설 등의 위험요소
 ○ 처리결과: 신고자 연락처로 회신


이전글 왕미초등학교 교가(mp3 화일)
다음글 학부모 연수 - 선행교육 근절 및 공교육 정상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