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미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홍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제천 왕미초, 온 책 읽기로 배우는 인구교육
작성자 왕미초 등록일 23.01.16 조회수 20
첨부파일

제천 왕미초, 온 책 읽기로 배우는 인구교육

책 읽기 후 친구들과 느낀 점 공유, 편지쓰기도 함께


온책읽기 인증샷01


[충북일보] 제천 왕미초등학교가 지난 24일 28일까지 가족사랑, 생명존중, 양성평등, 다문화 이해 등 인구 가치관 함양을 위한 온 책 읽기 독서 축제를 진행했다.

충청북도교육청 지정 인구교육 연구학교를 운영하며 미래지향적 인구 가치관 함양과 독서 교육 활성화를 위해 이 축제 행사를 운영했다.

왕미초는 '가족, 사랑하는 법', '앵무새 초록', '다문화 이웃이 직접 들려주는 다문화 전래동화' 등 반별로 선정한 인구교육 관련 도서로 온 책 읽기를 한 후 친구들과 느낀 점을 공유하며 책 속의 인물에게 편지 쓰기 행사도 마련했다.

특히 나만의 동화책 만들기, 앵무새 만들기, 다문화 의상 가방걸이 만들기 등 다양한 독후 체험 활동 등으로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높였고 독서 의욕을 고취했다.

이 학교 2학년 한 학생은 "앵무새 초록이라는 책을 읽고 주인공 은솔이가 반려조인 앵무새 초록이를 기르며 있었던 다양한 이야기 속에서 생명을 사랑하고 소중히 여기는 마음이 느껴졌다"며 "반려동물을 키울 때는 신중하게 생각하고 책임감 있게 돌보아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천 / 이형수기자
이전글 아름다운 선율이 함께하는 왕미솔빛오케스트라
다음글 제천 왕미초, 학년별 체육대회 '왕미어울림한마당 주간'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