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수업연구활동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5학년 수업수다(4회)
작성자 백민주 등록일 24.04.19 조회수 39
첨부파일

4: 2024.4.17.(), 연구실(역사실)

 

-아동 인권과 공정무역을 배운 후 실제로 아동인권이나 공정무역을 체험할 수 있는 단계를 투입하여 실제적으로 노동의 가치를 느껴보고 공정무역 제품을 사용해 보게 하는 것을 제안함

-교과 진도 시기가 비슷한 사회, 국어, 도덕은 프로젝트 학습 시 학생평가까지 원활학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진도에 세심한 노력이 필요함

-학급에서 개발한 공정무역 제품을 판매도 하고 인권과 공정무역에 대한 주제로 프로젝트 학습을 한 결과물을 함께 전시 및 홍보도 할 수 있는 박람회의 개념을 아우르는 행사로 공정 마켓플레이스를 개최하면 좋겠음

-53주에 5학년 전체 행사로 공정 마켓플레이스를 정한 뒤 학급별로 그 이전까지 프로젝트 학습을 학급의 상황과 수준을 고려하여 4~5월 집중적으로 진행함

-“공정 마켓플레이스개최 후 소감을 나누며 프로젝트 주제인 착한 소비자 되기를 주제로 공개수업을 하면 학생과 학부모님들에게도 의미있는 흐름이 되겠음

-시판용 플랜보드(자석형)으로 프로젝트 설계를 한 후, 인쇄용 플랜보드를 이용하여 학생들의 결과물을 교실에 공유하여 수시로 프로젝트 학습의 단계와 향후 일정에 대해 시각적 인지 및 자극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을 추천함

이전글 3학년 수업수다(1회)
다음글 5학년 수업수다(1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