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수업수다(4회) |
|||||
---|---|---|---|---|---|
작성자 | 백민주 | 등록일 | 24.04.19 | 조회수 | 39 |
첨부파일 | |||||
4회: 2024.4.17.(수), 연구실(역사실)
-아동 인권과 공정무역을 배운 후 실제로 아동인권이나 공정무역을 체험할 수 있는 단계를 투입하여 실제적으로 노동의 가치를 느껴보고 공정무역 제품을 사용해 보게 하는 것을 제안함 -교과 진도 시기가 비슷한 사회, 국어, 도덕은 프로젝트 학습 시 학생평가까지 원활학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진도에 세심한 노력이 필요함 -학급에서 개발한 공정무역 제품을 판매도 하고 인권과 공정무역에 대한 주제로 프로젝트 학습을 한 결과물을 함께 전시 및 홍보도 할 수 있는 박람회의 개념을 아우르는 행사로 “공정 마켓플레이스”를 개최하면 좋겠음 -5월 3주에 5학년 전체 행사로 “공정 마켓플레이스”를 정한 뒤 학급별로 그 이전까지 프로젝트 학습을 학급의 상황과 수준을 고려하여 4~5월 집중적으로 진행함 -“공정 마켓플레이스” 개최 후 소감을 나누며 프로젝트 주제인 “착한 소비자 되기‘를 주제로 공개수업을 하면 학생과 학부모님들에게도 의미있는 흐름이 되겠음 -시판용 플랜보드(자석형)으로 프로젝트 설계를 한 후, 인쇄용 플랜보드를 이용하여 학생들의 결과물을 교실에 공유하여 수시로 프로젝트 학습의 단계와 향후 일정에 대해 시각적 인지 및 자극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을 추천함 |
이전글 | 3학년 수업수다(1회) |
---|---|
다음글 | 5학년 수업수다(1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