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운동 | 자신의 소중함을 알고,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 습관을 기르는 어린이 |
---|---|
사회관계 | 자신과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배려하며 소통하는 태도를 기르는 어린이 |
예술경험 | 자신과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배려하며 소통하는 태도를 기르는 어린이 |
의사소통 | 언어를 바르게 사용하며 바람직한 의사소통 능력과 상상력을 기르는 어린이 |
자연탐구 | 호기심과 탐구심을 가지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르며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어린이 |
호기심UP 감성UP 과학 활동 |
궁금한 것을 알아보는 과학 활동을 통해 유아들이 직접 실험하고 조작해봄으로써 과학적 호기심과 탐구 능력을 기르고, 문제 해결력, 창의적 사고력 등을 향상시키고자 함 |
---|
환경 사랑을 통한 인성교육 |
유치원·가정·지역사회가 연계한 다양한 환경교육을 바탕으로 인간과 환경의 공생관계에 대해 이해하고 감수성을 증진하며 환경문제에 관련된 사회적 노력에 대해 관심을 가짐으로써, 이에 대해 탐구적으로 참여하여 환경 보전 실천 및 문제해결력을 증진함으로써 유아의 바른 인성과 올바른 품성의 기초를 형성하고자 함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