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충청매일] "동부창고 이야기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요"
작성자 김미령 등록일 16.11.25 조회수 682
“동부창고 이야기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요”
청주문화재단 매주 토요일 운동초 학생 대상 프로젝트 진행
2016년 11월 15일 (화) 19:40:00김민정 기자 lifetree81@hanmail.net

“옛 청주연초제조창 담뱃잎창고 이야기를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요.”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승훈)은 동부창고 아카이브 프로젝트 ‘애니메이션으로 만드는 담배창고 이야기’ 프로그램이 매주 토요일 동부창고에서 활발히 진행돼 눈길을 끌고 있다.

‘애니메이션으로 만드는 담배창고 이야기’는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부천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조직위, 운동초등학교 3개 기관이 지난 달 4일 협약식을 맺으면서 구성된 프로젝트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주최·기획·연구·진행하며 부천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조직위는 우수한 애니메이션 강사를 선정한다. 청주 지역의 소학급으로 운영되는 운동초등학교가 시범학교로 참여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다양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현 인덕대학교 호중훈 교수가 메인 강사로 시범학교인 청주 운동초등학교 3·4·5학년 15명의 학생들로 구성됐다.

이 프로젝트는 지난달 8일~12월 10일 10주차로 열렬한 인기 속에 진행 중이다. 학생들은 직접 동부창고 곳곳을 다니면서 과거의 흔적을 찾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동부창고 이야기를 상상한다. 시나리오를 작성해 직접 음성 더빙을 하고 캐릭터를 만들어 촬영한다.

또 모래 위 손으로 그려보는 샌드애니메이션 연출 등을 통해 영상을 제작한다.

12월 셋째주에 동부창고 페스티벌에서 운동초등학교 학생들이 발굴한 캐릭터, 스토리텔링 등 상영회와 전시를 만나볼 수 있다.

(☏043-715-6861)

이전글 영동교육장배 외발자전거타기 대회 수상
다음글 독서축제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