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시 : 2009년 7월 10일 1시 20분 ~ 2시 50분 (5, 6차시)
○ 장 소 : 4-2반, 5, 6학년 각 반 및 어학실
○ 대 상 : 초등 3-6학년 중 희망학생
○ 내 용 : 영어의 창의적인 의사소통 및 다양한 표현활동
○ 시 상 : 시상 계획에 의거 입상학생에게 학교장상 수여
○ 종목별 세부 일정
분야 |
방법 |
시간 |
대상 |
장소 |
비고 |
담당 |
듣기 평가 |
듣기 평가 |
7월 10일
5차시 |
3학년 |
5-1 |
참가 학생 전원실시 |
곽미화 |
4학년 |
5-2 |
이수진 |
5학년 |
6-1 |
황영하 |
6학년 |
6-2 |
신혜경 |
챈트 및 노래
(Chant & Song) |
시연 |
7월 10일
6차시 |
3학년 |
4-2 |
자유곡 1곡, 교과서곡 1곡 (자유곡은 악보 또는 가사제출) |
이승미 |
교실영어
(Classroom English) |
Interview |
7월 10일
6차시 |
4학년 |
5-2 |
10문제 묻고 답하기 |
이수진 |
역할극
(Role Play) |
시연 |
7월 10일
6차시 |
5학년 |
6-2 |
역할극 시연하기.
(5분) |
신혜경 |
퀴즈(Quiz) |
Quiz |
7월 10일
6차시 |
6학년 |
6-1 |
영어퀴즈 풀기 |
황영하 |
이야기
(Story Telling) |
이야기 |
7월 10일
6차시 |
6학년 |
어학실 |
준비해온 이야기하기 (5분) |
최재부 |
의사소통
(Communication) |
Free talking |
7월 10일
6차시 |
3,~6학년 |
5-1 |
주제를 정하여 Free talking |
곽미화 |
○ 각 종목별 대회안내
분야 |
대 회 안 내 |
듣기 평가 |
* 참가학생 전원실시.
* 학년별 별도 실시, 총 20문항 출제
* 학교 교육과정 범위 안에서 출제. |
챈트 및 노래
(Chant & Song) |
* 3학년 신청자들 대상으로 듣기 평가 후 실시.
* 각자 준비해 온 노래나 챈트 부르기.(각자 소도구를 준비해 와도 좋음)
* 3 학년 교과서(1~4단원)에 나오는 챈트나 노래 중 준비한 1곡 부르기. |
교실영어
(Classroom English) |
* 4학년 신청자들 대상으로 듣기 평가 후 실시.
* 질문에 대답하기, TPR 반응하기. 총 10문항 출제.
* 문항에 대한 반응이 맞으면 정답처리, 3초 이상 머뭇거리면 오답처리 |
역할극
(Role Play) |
* 5학년 신청자들 대상으로 듣기 평가 후 실시.
* 주어진 주제 중 하나를 골라 역할극을 꾸며온다..
* 약 5분의 시간이 주어지면 준비해 온 역할극 시연. (1인 2역) |
퀴즈(Quiz) |
* 6학년 신청자들 대상으로 듣기 평가 후 실시.
* 총 20문항의 퀴즈 풀기. |
이야기
(Story Telling) |
* 6학년 신청자들 대상으로 듣기 평가 후 실시.
* 이야기 그림책을 4~5장 분량으로 만들어 이야기 하기.
* 약 2~3분 정도의 분량이 적당. |
의사소통
(Communication) |
* 3,4,5,6학년 신청자들 대상으로 실시.
* 미리 공지해 준 3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사전에
의사소통 계획서 1부 제출. (제출기한 : 7/9)
* 학년, 내용의 제한이 없으며 참가학생이 주도적으로 교사와
1:1로 Free Talking. |
* 역할극 주제 (하나를 선택하여 5분가량의 역할극을 꾸미세요.)
5학년 : 친구의 취미에 관해 이야기 나누는 역할극을 꾸며 보세요. |
필수적 요소 |
․ 취미를 묻기
․ 좋아하는 음악에 대해 묻기
․ 들리는 음악 소리에 주의 끌기 |
5학년 : 길을 물어서 찾아가는 내용의 역할극을 꾸며 보세요. |
필수적 요소 |
․ 도움 요청하기
․ 길 묻고 안내하기
․ 감사, 응답하기. |
5학년 :친구에게 하루 일과에 대해 묻고 답하며 역할극을 꾸며 보세요. |
필수적 요소 |
․ 몇 시에 일어나는지, 몇 시에 등교를 보통 하는지 몇 시에 자는지 물어보기
․ 방과 후에 어떤 활동을 하는지 물어보기 |
* 의사소통부 주제 (하나를 주제를 선택하세요.)
1. 자기 관련 주제
자기소개, 주변인 소개, 학교소개, 의미 있는 경험, 취미소개 등 자신과 관련된 주제를 중심으로 구성.
2. 사건, 미담, 책 소개 등
주변에서 일어나는 특이한 사건이나 이야기, 감동 깊게 읽었던 책이나 봤던 영화 등을 중심으로 구성.
3. 한국관련 소개 및 기타
우리나라 꽃과 태권도, 모국어가 아닌 영어를 구사하면서 발생하는 오류, 장애인에 대한 생각 등으로 구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