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09 교내 초등영어잔치 안내
작성자 운동초 등록일 10.07.28 조회수 394
일 시 : 2009년 7월 10일 1시 20분 ~ 2시 50분 (5, 6차시)

 

○ 장 소 : 4-2반, 5, 6학년 각 반 및 어학실

 

○ 대 상 : 초등 3-6학년 중 희망학생

 

○ 내 용 : 영어의 창의적인 의사소통 및 다양한 표현활동

 

○ 시 상 : 시상 계획에 의거 입상학생에게 학교장상 수여

 

○ 종목별 세부 일정

 

 분야

방법

시간

대상

장소

비고

담당

듣기 평가

듣기 평가

7월 10일

5차시

3학년

5-1

참가 학생  전원실시

곽미화

4학년

5-2

이수진

5학년

6-1

황영하

6학년

6-2

신혜경

챈트 및 노래

(Chant & Song)

시연

7월 10일

6차시

3학년

4-2

자유곡 1곡, 교과서곡 1곡  (자유곡은 악보 또는 가사제출)

이승미

교실영어

(Classroom English)

Interview

7월 10일

6차시

4학년

5-2

10문제 묻고 답하기

이수진

역할극

(Role Play)

시연

7월 10일

6차시

5학년

6-2

역할극 시연하기.

(5분)

신혜경

퀴즈(Quiz)

Quiz

7월 10일

6차시

6학년

6-1

영어퀴즈 풀기

황영하

이야기

(Story Telling)

이야기

7월 10일

6차시

6학년

어학실

준비해온 이야기하기 (5분)

최재부

의사소통

(Communication)

Free talking

7월 10일

6차시

3,~6학년

5-1

주제를 정하여 Free talking

곽미화

 

 

○ 각 종목별 대회안내

 분야

대 회 안 내

듣기 평가

 * 참가학생 전원실시.

 * 학년별 별도 실시, 총 20문항 출제

 * 학교 교육과정 범위 안에서 출제.

챈트 및 노래

(Chant & Song)

 * 3학년 신청자들 대상으로 듣기 평가 후 실시.

 * 각자 준비해 온 노래나 챈트 부르기.(각자 소도구를 준비해 와도 좋음)

 * 3 학년 교과서(1~4단원)에 나오는 챈트나 노래 중 준비한 1곡 부르기.

교실영어

(Classroom English)

 * 4학년 신청자들 대상으로 듣기 평가 후 실시.

 * 질문에 대답하기, TPR 반응하기. 총 10문항 출제.

 * 문항에 대한 반응이 맞으면 정답처리, 3초 이상 머뭇거리면 오답처리

역할극

(Role Play)

 * 5학년 신청자들 대상으로 듣기 평가 후 실시.

 * 주어진 주제 중 하나를 골라 역할극을 꾸며온다..

 * 약 5분의 시간이 주어지면 준비해 온 역할극 시연. (1인 2역)

퀴즈(Quiz)

 * 6학년 신청자들 대상으로 듣기 평가 후 실시.

 * 총 20문항의 퀴즈 풀기.

이야기

(Story Telling)

 * 6학년 신청자들 대상으로 듣기 평가 후 실시.

 * 이야기 그림책을 4~5장 분량으로 만들어 이야기 하기.

 * 약 2~3분 정도의 분량이 적당.

의사소통

(Communication)

 * 3,4,5,6학년 신청자들 대상으로 실시.

 * 미리 공지해 준 3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사전에

   의사소통 계획서 1부 제출. (제출기한 : 7/9)

 * 학년, 내용의 제한이 없으며 참가학생이 주도적으로 교사와

   1:1로 Free Talking.

 

 

* 역할극 주제 (하나를 선택하여 5분가량의 역할극을 꾸미세요.)

5학년 : 친구의 취미에 관해 이야기 나누는 역할극을 꾸며 보세요.

  필수적 요소

 ․ 취미를 묻기

 ․ 좋아하는 음악에 대해 묻기

 ․ 들리는 음악 소리에 주의 끌기

5학년 : 길을 물어서 찾아가는 내용의 역할극을 꾸며 보세요.

  필수적 요소

 ․ 도움 요청하기

 ․ 길 묻고 안내하기

 ․ 감사, 응답하기.

5학년 :친구에게 하루 일과에 대해 묻고 답하며 역할극을 꾸며 보세요.

  필수적 요소

 ․ 몇 시에 일어나는지, 몇 시에 등교를 보통 하는지 몇 시에 자는지 물어보기

 ․ 방과 후에 어떤 활동을 하는지 물어보기

               

* 의사소통부 주제 (하나를 주제를 선택하세요.)


1. 자기  관련 주제

 자기소개, 주변인 소개, 학교소개, 의미 있는 경험, 취미소개 등 자신과 관련된 주제를 중심으로 구성.


2. 사건, 미담, 책 소개 등

  주변에서 일어나는 특이한 사건이나 이야기, 감동 깊게 읽었던 책이나 봤던 영화 등을 중심으로 구성.


3. 한국관련 소개 및 기타

  우리나라 꽃과 태권도, 모국어가 아닌 영어를 구사하면서 발생하는 오류, 장애인에 대한 생각 등으로 구성.

이전글 학교폭력 추방노력
다음글 6월1일자 충청일보 학교소식 신문게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