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0학년도 소프트웨어 교육 동아리 수업 계획 안내
작성자 유재광 등록일 20.06.22 조회수 146

2020 학년도 소프트웨어 교육동아리 수업계획에 대한 안내 입니다.

(아래 수업계획은 학생 보건 안전 및 학교 운영계획상 변경 가능합니다)

 

 

 

 

SW교육동아리 ‘SW야 놀자수업계획서 - 코딩반(4,5학년)

2020SW교육동아리 수업계획서

강사 : 유재광, 천승진

.

시수

강사

수업 주제

장소

1

7/9

2

유재광, 천승진

4차 산업혁명의 이해

미래의 지식생산자

2컴퓨터실

2

7/16

2

유재광, 천승진

로봇활용 SW교육 뚜루뚜루 살펴보기

카드코딩을 활용한 선따라 가기

2컴퓨터실

3

7/23

2

유재광, 천승진

틸트(기울이기) 모션 명령하기

격자판 위에서 방향카드로 움직이기

2컴퓨터실

4

7/30

2

유재광, 천승진

격자판 위에서 반복카드로 움직이기

2컴퓨터실

5

8/27

2

유재광, 천승진

격자판 위에서 색상 명령으로 움직이기

카드 코딩으로 음악 연주하기

2컴퓨터실

6

9/3

2

유재광, 천승진

손을 따라다니는 뚜루뚜루

뚤봇 컬러카드 애플레이케이션 활용하기

2컴퓨터실

7

9/10

2

유재광, 천승진

루루봇 뮤직카드 애플리케이션 활용하기

뚜루봇 스탭 어플리케이션 활용하기

2컴퓨터실

8

9/17

2

유재광, 천승진

뚜루뚜루 앤트리 연결 설정하기

앱인벤터 알아보기

2컴퓨터실

9

9/24

2

유재광, 천승진

센서를 활용한 앱 만들기

- RSP 앱만들고 활용하기

2컴퓨터실

10

10/8

2

유재광, 천승진

게임 앱 만들기

- 우주전쟁 앱만들기

2컴퓨터실

시수계

20

방과 후 수업시간 이용 10차시(20시간)

위 수업계획은 학교 사정 및 보건 안전상 변경 가능

 

 

 

 

 

 

SW교육동아리 ‘SW야 놀자수업계획서 - 메이커교육반(6학년)

2020SW교육동아리 수업계획서

강사 : 유재광, 천승진

.

시수

강사

수업 주제

장소

1

7/7

2

유재광, 천승진

4차 산업혁명의 이해

만들기만 하면 [메이커 교육]인가요?

2컴퓨터실

2

7/14

2

유재광, 천승진

3D펜 사용법 익히기

#1.상상을 만든다(핸드폰 케이스 만들기)

2컴퓨터실

3

7/21

2

유재광, 천승진

#2.상상을 만든다(계획서 작성하기)

#3.상상을 만든다(뼈대 구성하기)

2컴퓨터실

4

7/28

2

유재광, 천승진

#4.상상을 만든다(세부 공간 연출하기)

#5.상상을 만든다(작품 전시 및 소개하기)

2컴퓨터실

5

8/25

2

유재광, 천승진

3D프린트의 기초 배우기

3D모델링(기본 도형 다루기)

2컴퓨터실

6

9/1

2

유재광, 천승진

3D모델링(도형 크기, 그리드, 이동 배우기)

3D모델링(Thinkercad)

2컴퓨터실

7

9/8

2

유재광, 천승진

[나는 누구?] 3D모델링하기

3D프린트 작동원리 배우기

2컴퓨터실

8

9/15

2

유재광, 천승진

3D프린트 출력 및 수정보완하기

#1.상상을 만든다(핸드폰 스피커 도안 만들기)

2컴퓨터실

9

9/22

2

유재광, 천승진

#2.상상을 만든다(핸드폰 스피커 모델링)

#3.상상을 만든다(캐릭터 도안 만들기)

2컴퓨터실

10

9/29

2

유재광, 천승진

#4.상상을 만든다(모델링 및 출력)

#5.상상을 만든다(작품 전시 및 소개하기)

2컴퓨터실

시수계

20

방과 후 수업시간 이용 10차시(20시간)

위 수업계획은 학교 사정 및 보건 안전상 변경 가능 

다음글 SW교육 동아리 신청 안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