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학년도 소프트웨어 교육동아리 수업계획에 대한 안내 입니다. (아래 수업계획은 학생 보건 안전 및 학교 운영계획상 변경 가능합니다) SW교육동아리 ‘SW야 놀자’ 수업계획서 - 코딩반(4,5학년) 2020년 SW교육동아리 수업계획서 강사 : 유재광, 천승진 순 | 월.일 | 시수 | 강사 | 수업 주제 | 장소 | 1 | 7/9 | 2 | 유재광, 천승진 | ▣ 4차 산업혁명의 이해 ▣ 미래의 지식생산자 | 2컴퓨터실 | 2 | 7/16 | 2 | 유재광, 천승진 | ▣ 로봇활용 SW교육 뚜루뚜루 살펴보기 ▣ 카드코딩을 활용한 선따라 가기 | 2컴퓨터실 | 3 | 7/23 | 2 | 유재광, 천승진 | ▣ 틸트(기울이기) 모션 명령하기 ▣ 격자판 위에서 방향카드로 움직이기 | 2컴퓨터실 | 4 | 7/30 | 2 | 유재광, 천승진 | ▣ 격자판 위에서 반복카드로 움직이기 | 2컴퓨터실 | 5 | 8/27 | 2 | 유재광, 천승진 | ▣ 격자판 위에서 색상 명령으로 움직이기 ▣ 카드 코딩으로 음악 연주하기 | 2컴퓨터실 | 6 | 9/3 | 2 | 유재광, 천승진 | ▣ 손을 따라다니는 뚜루뚜루 ▣ 뚤봇 컬러카드 애플레이케이션 활용하기 | 2컴퓨터실 | 7 | 9/10 | 2 | 유재광, 천승진 | ▣ 루루봇 뮤직카드 애플리케이션 활용하기 ▣ 뚜루봇 스탭 어플리케이션 활용하기 | 2컴퓨터실 | 8 | 9/17 | 2 | 유재광, 천승진 | ▣ 뚜루뚜루 앤트리 연결 설정하기 ▣ 앱인벤터 알아보기 | 2컴퓨터실 | 9 | 9/24 | 2 | 유재광, 천승진 | ▣ 센서를 활용한 앱 만들기 - RSP 앱만들고 활용하기 | 2컴퓨터실 | 10 | 10/8 | 2 | 유재광, 천승진 | ▣ 게임 앱 만들기 - 우주전쟁 앱만들기 | 2컴퓨터실 | 시수계 | 20 | 방과 후 수업시간 이용 10차시(20시간) |
※ 위 수업계획은 학교 사정 및 보건 안전상 변경 가능 SW교육동아리 ‘SW야 놀자’ 수업계획서 - 메이커교육반(6학년) 2020년 SW교육동아리 수업계획서 강사 : 유재광, 천승진 순 | 월.일 | 시수 | 강사 | 수업 주제 | 장소 | 1 | 7/7 | 2 | 유재광, 천승진 | ▣ 4차 산업혁명의 이해 ▣ 만들기만 하면 [메이커 교육]인가요? | 2컴퓨터실 | 2 | 7/14 | 2 | 유재광, 천승진 | ▣ 3D펜 사용법 익히기 ▣ #1.상상을 만든다(핸드폰 케이스 만들기) | 2컴퓨터실 | 3 | 7/21 | 2 | 유재광, 천승진 | ▣ #2.상상을 만든다(계획서 작성하기) ▣ #3.상상을 만든다(뼈대 구성하기) | 2컴퓨터실 | 4 | 7/28 | 2 | 유재광, 천승진 | ▣ #4.상상을 만든다(세부 공간 연출하기) ▣ #5.상상을 만든다(작품 전시 및 소개하기) | 2컴퓨터실 | 5 | 8/25 | 2 | 유재광, 천승진 | ▣ 3D프린트의 기초 배우기 ▣ 3D모델링(기본 도형 다루기) | 2컴퓨터실 | 6 | 9/1 | 2 | 유재광, 천승진 | ▣ 3D모델링(도형 크기, 그리드, 이동 배우기) ▣ 3D모델링(Thinkercad) | 2컴퓨터실 | 7 | 9/8 | 2 | 유재광, 천승진 | ▣ [나는 누구?] 3D모델링하기 ▣ 3D프린트 작동원리 배우기 | 2컴퓨터실 | 8 | 9/15 | 2 | 유재광, 천승진 | ▣ 3D프린트 출력 및 수정보완하기 ▣ #1.상상을 만든다(핸드폰 스피커 도안 만들기) | 2컴퓨터실 | 9 | 9/22 | 2 | 유재광, 천승진 | ▣ #2.상상을 만든다(핸드폰 스피커 모델링) ▣ #3.상상을 만든다(캐릭터 도안 만들기) | 2컴퓨터실 | 10 | 9/29 | 2 | 유재광, 천승진 | ▣ #4.상상을 만든다(모델링 및 출력) ▣ #5.상상을 만든다(작품 전시 및 소개하기) | 2컴퓨터실 | 시수계 | 20 | 방과 후 수업시간 이용 10차시(20시간) |
※ 위 수업계획은 학교 사정 및 보건 안전상 변경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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