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4/19 영재수업
작성자 이승주 등록일 25.04.21 조회수 12

오늘은 윤효근 선생님과 수업을 하였다

오늘한것은

*숫자로 자신 소개하기

*피보나치 수열과 여러가지 수열에 대해 알아보기

*거꾸로 해도 똑같은 단어 문장 숫자 알기

*마방진

을 배웠다

일단 숫자로 자신을 소개하기는 자신과 연관 된 3~4자리 숫자로 자신을 표현하는 것이였다.

친구들걸 맞춰야하는데 잘 모르겠다..

그리고 피보나치수열과 여러가지 수열에 대해 배웠다.

수열중에는 규칙적으로 커지는 수열도 있었고, 2개가 섞여있던 수열도 있었다.

그중 가장 유명한것은 피보나치 수열인데...!

피보나치 수열은 1,1,2,3,5,8,13,21,34,55.... 등등 이런느낌의 수열이다.

그리고 피보나치 수열로 되어있는 것을 태블릿으로 조사해 띵커벨에 올렸다.

나는 해바라기씨를 올렸다.

그리고 피보나치 수열로 이루워져 있는 ~~~~조개? 아무튼 그런 조개를 그려보았다.

그리고 이걸로 행운의복권이였나? 아무튼 그것도 하였다.

그리고 거꾸로해도 똑같은 단어 문장 숫자를 찾았는데

나는 실험실, 다시합창합시다,11시11분 or 22시 22분을 하였다.

그리고 마방진에 대해 배웠다.

마방진은 가로 세로 대각선이 겹치면 안된다.

그래서 이걸 배우고 보드게임을 하였다.

원래는 보드게임을하고 숫자로 마방진을 하였어야 했는데 시간이 없어 보드게임 밖에 못하였다.

오늘 내가 느낀점은 진짜 마방진은 작년에도 배웠음에도 불구하고 어렵다..ㅜ

이전글 마방진의 원리 알아보기 수업 (이예서)
다음글 신기한 마방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