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4월 29일 영재 한줄 소감
작성자 권하린 등록일 23.04.29 조회수 17

오늘은 주식 보드게임과 여러 수학문제들을 풀어보았다.

 

먼저 주식 보드게임은 게임에 있는 돈으로 주식을 사서 자신의 돈을 원래의 돈보다 많아지게 만드는 보드게임이다. 처음에는 어려울 것 같았는데 막상 해보니 생각보다 쉽고 재미있었다. 그리고 1등을 해서 재미있는 것도 있는 것 같다. 그리고 1000만원을 넘게 모은 아이들도 있었는데 그건 어떻게 했는지 모르겠다. 하지만 실제로 주식을 하면 어떻게 해야할 지 막막한 것 같다.  그리고 처음에는 주식이란 어려운 것 이라고 생각했는데 이 보드게임을 하고 나니 한번 주식을 해보고 싶기도 하다. 

 

다음으로는 여러 수학문제를 풀어봤다. 

 

첫번째로는 길 문제가 나왔다. 이 문제는 유*브에서 많이 봤던 문제였던 길 문제였다. 처음에는 이거 아는거여서 좋아했는데 답을 까먹어서 많이 당황스러웠다. 결국 선생님이 정답을 알려주시자 그제서야 생각이 났다. 다음에 이 문제를 본다면 꼭 맞추고 싶다.

 

두번째로는 A,B,C세 사람과 원숭이가 바나나를 나누어 먹는다는 문제가 나왔다. 나름데로 열심히 계산했는데 나와 다른 아이들 역시 거의 다 구해놓고 답을 맞추지 못하고 있었다. 그래서 선생님이 힌트를 줬는데 거기서 계산 실수를 하는 바람에 문제를 못 맞춰서 속상했다. 그래도 답을 알게 되어서 기뻤다.

 

세번째는 성냥개비 문제였다. 개인적으로 성냥개비 문제는 집에서 많이 풀어봐서 자신 있었는데 내가 못하는 도형문제가 나와서 속상했다. 하지만 차근차근 풀어나가서 문제를 푼 순간 다른 팀이 우리와 같은 정답을 말해버려서 아주 살짝 짜증이 났다. 그래도 문제를 풀었어서 기뻤다.

 

오늘 수업은 기대 이상으로 재미있었고 다음 수업도 너무 기대가 된다.

이전글 4/29영재학급한줄소감(노승엽)
다음글 4월 29일 영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