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스토리텔링으로 배우는 수학적 추론 |
|||||
---|---|---|---|---|---|
작성자 | 김희용 | 등록일 | 20.09.12 | 조회수 | 33 |
2학기 영재수업은 아쉽게도 온라인 수업으로 하게 되었다. 첫시간은 리더십에 대한 강의였다. 리더십을 키우려면 시간관리가 중요하다고한다. 그래서 나의 시간관리 10계명을 써보는 시간을 가졌다. 몇가지만 써보자면 나는 사람들과의 약속을 잘 지킨다. 휴식과 공부의 비율을 맞추어가며 생활한다. 게임은 하루에 최대2시간까지만 한다. 등이다.
스토리텔링으로 배우는 수학적 추론은 스토리를 통해 여러가지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시간이었다. 감옥을 탈출하기 위해 문제를 풀어야 하는데.... 나는 두번째 문제가 어려웠지만 제일 재미있었다. 같은 모양의 그림2가지를 보고 알파벳ABCDEF가 나타내는 숫자를 알아맞추는 문제였다. 힌트를 보지않고 20분동안 고민하다..결국 힌트를 보았다...ㅋ;;; 힌트를 보니 너무나 허무했다.. 조금만 더 생각해볼걸.... 그밖의 문제들은 힌트를 보지 않아도 풀 수 있었다. 그래도 각각 문제를 풀기위해서는 10분정도의 시간이 걸리긴했다. 모든 문제를 풀고 감옥을 탈출하니 성취감이 느껴졌다. 재미있는 시간이었다. 선생님들이 보내주신 과제꾸러미에 있던 방탈출게임 책도 읽어보았는데, 맨뒤쪽의 도구상자를 이용해 문제를 푸니 재미있고 신기했다. 다음 수업도 기대된다
|
이전글 | 연구기지 건물 디자인하기 |
---|---|
다음글 | 영재 10번째 수업을 마치고........ |